스펙 · 삼성전자 / 공정엔지니어

Q. 4학년 2학기 재수강 vs 현장실습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공정기술 직무 희망하는 인서울 건동홍숙 신소재공학과 4학년입니다.
제목 그대로 4학년 2학기 때 전공 과목 재수강을 해야 할지 아니면 현장실습을 할지 고민입니다..
성적은 4.05(전공 4.03)인데 전공 중 양자화학 과목 하나가 D0라서... 재수강을 해야 할지 현장실습(반도체 관련)을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ㅠㅠ
양자화학 말고는 전공 과목 모두 A 이상이라 혹시 이상하게 보실까봐 마음에 너무 걸리네요.. 그렇다고 재수강하자니 현장실습이라는 경험이 너무 아쉽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6
헹구리
코과장 ∙ 채택률 83% ∙
직무
일치

하나 전공 과목이 가져다 줄 디메리트보다 현장실습으로 얻어가실 메리트가 더 커보이네요.

총점 자체는 너무 준수해서, 현장실습 하시고 면접에서 수습하시는 편이 좋을거 같아 보입니다


U
Unionshu

안녕하세요 4점대가 넘으시면 굳이 재수강 말고 다른 현장실습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디제로시지만 그래도 반도체관련 직무 경험 쌓는게 더 가치가 높아보여요

채택 부탁드립니다


l
liuuti
코차장 ∙ 채택률 92% ∙
직무
일치

저라면 현장실습 선택할듯합니다! 학점도 사점대면 괜찮으시고 유독 한개가 낮은게 조금 튀긴하지만 인정할건 빨리 인정해서 넘기세요! 이러한 이유로 그 수업은 신경을 잘 못썼지만 이런부분을 채우기 위해 이런걸 더 노력했다 이런식으로 가는건 어떨까요?


좋다좋다
코사장 ∙ 채택률 9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많이 고민하시겠지만 현장실습이 정말 큰 스펙이라 재수강으로 인해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현장실습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이전에 실습경험이 없으시다면 더더욱 추천드립니다

멘티님의 성공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탁기사
코부사장 ∙ 채택률 84% ∙
회사 산업
일치

현장실습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대신 그 성적이 왜 그러냐고 물을 수 있는데 그때 적당한 이유를 잘 말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반성하는 투로 느꼈던 경험도 말해주고요!


채택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학점은 충분히 높다고 판단이 듭니다.
현장실습을 하며 반도체 관련 스펙을 쌓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면접에서 양자화학에 대해 질문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때 낮은 성적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경험 등을 언급하시며 대답만 잘 하신다면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하셔서 꼭 좋은 결과 얻길 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