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CVD공정에서 AOI, TEM 장비와 관련된 입사 후 포부

입사 후 포부를 아래와 같이 적어봤습니다.

입사 후에는 초미세공정의 데이터에 더욱 정교하고 수치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Tool을 꾸준히 학습하겠습니다. 또한 AOI, TEM, 아이리스와 같은 여러 장비를 활용하여 불량을 정확히 검출하고 수율을 향상시키는 공정의 Specialist가 되겠습니다.

저 장비는 어차피 들어가면 당연히 사용해야 하는거라 입사 후 포부라고 말하기가 조금 그런데 혹시 전혀 포부로 느껴지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에 대해 배우고싶습니다 ㅠㅠ
저는 CVD공정의 전문가가 되고싶다는 타깃으로 자소서를 작성하고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Spk 석사 대기업
안녕하세요 재료공학부 4학년 학생입니다.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에 입사하고 싶습니다. R&D쪽 직무를 가고싶은데 서울대,카이스트,포스텍에서 석사 학위를 따면 입사할 가능성이 높아질까요? 학사와 석사는 큰 차이가 없다는 얘기를 들었어서요. 그래도 spk 석사 정도면 가기 좀 수월해질까 해서 여쭙고 싶습니다.

Q. 반도체 공정설계, 회로 설계 직무 역량
프로젝트가 중요하다고 다들 말씀하셔서 무작정 대회 팀을 일단 만들긴 했는데 대회 결과물이 꼭 3차원 구조이고 결과물이 나와야 한다고 하네요. 일단 저는 진로를 반도체 공정설계, 회로설계로 설정하여 다른 분야의 전공 심화 과목은 많이 듣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블록다이어그램을 그려서 회로 설계를 할 정도의 지식은 없어서 아이디어가 안나옵니다. 현재 상황으로써는 atmega128이나 아두이노를 활용한 실생활 제품 외에는 지식적으로 한계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1. 제가 대회를 꼭 나가야 할까요? 아니면 layout virtuoso나 process integration을 공부하는 것이 나을까요..하지만 혼자 공부하는 것은 교육을 따라하는 것일 뿐이고, 스스로 창작한 결과물보다 가치가 없을 것 같아서 걱정됩니다. 2. 반도체 공정 설계나 회로 설계 관련해서 결과물이 3차원으로 나올 수 있을 만한 대회 주제가 없을까요? 가 반도체 팹을 들어갈 수가 없기 때문에 소자는 못 만들 것 같습니다.

Q. SEM(투과전자현미경) 실습 의미가 있을까요?
반도체 공정설계나 공정기술 직무를 희망하는데 SEM 실습하는 게 도움이 될까요? 투과전자현미경의 기본을 이해하고, 샘플 준비과정 이해하고, 나노, 박막, 벌크 시료에 따른 미세구조 및 화학분석 방법, 이미지와 스펙트럼의 이해하는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