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영업

Q. 비상경 문과입니다. 삼성전자 영업 vs 삼성전기 영마

안녕하세요, 비상경 문과입니다.
서성한 라인입니다.

제가 2020 하반기에 삼성전자 영업 넣었다가 서탈했구요.
2021 상반기에 삼성전기 영업마케팅도 서탈했습니다.

삼성전기 자소서 탈락하고 나서 다시 읽어보고, 첨삭도 받아보니....
삼성전기여야만 하는 이유가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카메라모듈 관련 지식도 공부한다한거치고 넘 부족했구요...

이번 2021 하반기에는 솔직히 어디를 넣어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 자신이 없어요 ㅠㅠ
비상경 문과라서 그럴까요? 전 제 과에 자신이 없어요ㅜㅜ 좋아서 들어온 과이지만요..
티오가 조금이나마 많을 삼성전자에 서야하나, 아님 그나마 경쟁률 낮은 전기에 서야하나 잘 모르겠습니다..

SDS 영업마케팅도 생각중인데, 다 문과인 제게는 너무나 어렵고도, 제 자신이 한없이 작아지는 곳 같아요.

편안하게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채택
삼전현직자
코부사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일단 채용규모는 아무도 모릅니다. 경쟁률을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모르겠으나 전기든 전자이든 비슷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확실하지도 않은 TO를 보고 지원하기보다는 무조건 자신의 역량을 잘 표현할 곳으로 지원하시는게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채택
고올든아워
코이사 ∙ 채택률 85%

외부적인 요인에서 먼저 이유를 찾기 보다
본인의 자소서를 통해서 이유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쓰신 자소서가 과연 최선이었을까, 본인의 직무 선택이 괜찮았을까.
사실 스펙으로 서류를 거른다고 판단하기에는 우리의 정신승리일 따름입니다.
그만큼 직무에 대한 이해가 없었을 수도, 혹은 영업마케팅 직무에 대한 자신이 없었을 수도, 관련 경험이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자소서 첨삭도 받아보시면서 보인이 좋아하거나 도전하고 싶은 직무를 다시 생각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채택
m
masteric
코부사장 ∙ 채택률 76% ∙
회사 산업
일치

먼저 취업시장에서 자신을 비하하는것만큼 탈락으로 가까워지는 지름길은 없습니다. 자신감을 가지시고요
본인이 어떤 경험이 있는지 어떤 역량이 있는지 잘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서탈이후에 발전된 것은 무엇이고
스펙을 올린 내용들은 무엇이고요.. 자신감을 가져야 그 길이 보입니다.


채택
코쟁이들
코부장 ∙ 채택률 67% ∙
회사 직무 산업
일치

티오는 정말 아무도 모릅니다...ㅎ
근데 말씀하신 것 처럼 지원을 하실 때, 왜 그 회사이어야만하는 이유를 찾으시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를 지원하면, 어떤 제품에 관심이 있는지 혹은 왜 삼성전자를 지원하는지, 삼성전자의 어떤 포인트에서 매력을 느꼈는지를 말이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