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군대를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포스텍 다니고있는 학부생입니다. 저희 학교는 대부분의 학생이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문연을 통해 군문제를 해결합니다. 저도 저학년때는 당연히 저런 방식으로 인생의 길을 걸을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학년이 오르고 곧 졸업시즌이 다가오니, 대학원에 대한 공포감이 생깁니다.

대학원 인턴, 대기업 인턴 두가지다 모두 해보았는데, 아무래도 빨리 사회에 나가 돈도 벌고 다양한 인연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포항에서 몇년 살아보니, 대학원때문에 젊은 시절 포항 연구실에 있으면 갑갑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런 이야기를 부모님이나 교수님에게 해보니, 보통 들려오는 답변은 인생을 길게 보았을때 무조건 대학원에 가는게 이득이라고 하시더군요,(군대를 뺄 수 있다는 이점도 있고요..)

학사 취업이냐 대학원 진학이냐...너무 고민되는 길인 것 같습니다.그래서 현직에 계신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어떠한 가치를 기준으로 결정해야 될까요? 과는 전자과입니다.

답변 4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군대를 갔다오는게 배우는게 많긴하지만, 3년간 전문연 하면서 돈도벌고 경력도 쌓는게 장기적으로 봤을때 괜찮긴합니다.
물론 군대가 짧아져서 빨리 끝내는게 속편하긴하지만, 포스텍정도면 개인적으로는 석사하고 전문연 하는걸 추천합니다.

석사가 그렇게 큰 의미를 가지진 않지만, 경력을 쌓는 입장에서 봤을때는 전문연은 굉장히 메리트 있습니다.


삼전현직자
코부사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저 또한 대학원과 입사중 고민을 많이 하던 사람입니다. 저도 멘티님과 같은 생각으로 20대를 다 대학원에서 보내고 알바 및 부모님께 손빌리며 사는게 싫을것 같아 바로 입사를 선택했습니다.

지금까지 근무하면서는 대학원을 가지 않은걸 후회하진 않는것 같습니다. 사람은 어쨋든 한 방향을 정하면 바른 방향은 경험해보지 못해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쨋든 박사까지 버티며 입사하는것도 나름 장점이 있을것 같고 바로 입사하는것도 장점이 있을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나중에 미래까지 생각해서 20대를 다 바치기보다는 젊을때 더 경험하고 나중까지 회사를 계속 다닐지도 불분명한 상황인데 굳이 대학원을 가기보다는 빨리 돈벌로 경험쌓는걸 선택했습니다.

정답이 없어서 뭐라 딱 말은 못하지만 잘 고민하셔서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w
whocanstopmenow
코부사장 ∙ 채택률 66%

군대를 갔다오면 기회비용 이 많이 없어집니다.

경력 쌓는 입장에서는 군대보다는 대학원 진학이 훨씬 유리하다고 판단되어집니다.


삼성전자Eng`r
코과장 ∙ 채택률 7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석사를 할 수 있다면 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또한 군대까지 뺄 수 있다면 남들보다 시간을 벌 수 있고 여러모로 좋을 것 입니다.
어떠한 가치..라면 멘토님이 대학원을 통해 진심으로 원하는 진로 방향이 있다면 대학원 진학을 추천드립니다.
인생의 방향성과 자신이 목표하는 바가 일치한다면, 어떠한 일이든 성공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