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반도체 산업 지원동기와 기계공학과 설비기술 직무와의 연결

삼성전자 파운드리 설비기술 면접을 앞둔 기계공학과 지원자 입니다.
제 고민은 두가지 입니다.

1. 반도체 산업 지원동기에 대한 항목을 설비기술 직무와 연결짓고 싶은데

제가 생각한 지원동기는
제가 반도체 산업에 지원한 이유는 미래 전망성입니다.
비대면 AI와 같이 급격한 사회 변화를 직접 겪으면서 반도체가 미래를 주도해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반도체 설비도 기계이기 때문에 제가 가지고 있는 기계공학적인 지식과 이를 학부연구생과 자동차 동아리를 하면서 실물제작에 적용시켜본 경험을 바탕으로 생산성과 가동률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이렇게 면접에서 얘기할 생각인데 혹시 좀 약한가요??

2. 만약 면접관님께서 왜 자동차가 아니냐고 물으시면 뭐라고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자동차도 전자기기화가 되어가면서 반도체의 중요성이 더 중요해졌는데 더 전망성있는 산업에 종사하고 싶었다.
라고 하니 스터디 원들이 그럼 자동차는 전망이 없냐고 태클이 들어올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던데
어떻게 얘기해야 좋을까요??
전망성 말고 다른 좋은 의견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2번 문항 성장과정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2번 문항 성장과정에 인성 측면만 강조하면 불리할까요? 직무와 관련된 경험은 딱히 없는 것 같아서요 ㅠㅠ 과동아리를 이끈 경험과 멘토링에서 멘티를 변화시킨 노력을 적으려고 하는데 직무역량과는 관련이 없네요. 리더쉽과 열정 정도를 나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둘 중 하나를 빼고 팀프로젝트 갈등해결을 넣는게 나을까요? 팀프로젝트도 딱히 산업과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Q. 삼성전자 인턴 전환안됨
이번에 삼성전자 인턴 전환이 안됐는데 다음에 다시 지원할 때 인턴했던 것을 인턴 기재사항에 적는 것이 안좋을까요..? 진심 어린 현직자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DX DA(생활가전사업부)에 지원하고자 하는데요
1번 문항에 사업부에 관한 관심을 드러내고 싶습니다. 그런데, 최근 사업부에서 하고 있는 일을 찾기가 어려워서요.. 찾아도 비스포크가 나오는데 비스포크는 나름 옛날 이슈라고 생각됩니다. 혹시 현직자 분이 아시는 부분이나 이런 부분을 찾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