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기술이 몸이 힘든 직무라고 알고있는데, 교대근무 외에 근무 중 어떻게 힘든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 무거운 걸 자주 들어야 한다거나.. 등등
답변
4
채택
니
니꿈은뭐니
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5%
생산설비 정비 자체가 설비를 뜯고 조이고 하는 일의 반복이라 설비 부속품들을 수시로 들고 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신체적으로, 물리적으로도 몸이 고될 수밖에 없는데,, 이런 작업을 클린룸에서 방진복을 입고 수행하니 체력소모가 배가 되는거죠..
채택
킹
킹재용
삼성전자
코과장
∙ 채택률 73%
∙
회사
산업
일치
1. 무거운것을 자주 들지는 않습니다(설비나 공정마다 다름)
2. 데이터사이언티스트는 굉장히 좋은역량이며 웨이트같은 근력보다는 끈기나 꼼꼼함을 강조하세요
헬스트레이너나 막노동하는것이 아니라 근력은 크게 요구되지랂아요
채택
삼성전자현직ililii
삼성전자
코부장
∙ 채택률 7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현직자입니다.
설비 동기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은 3교대 근무입니다. 일상의 루틴이 매번 바뀌기 때문에 그것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이탈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잘해낼 수 있다고 충분히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황
황금파이프
삼성전자
코부사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작업 시 FAB에 출입하여 방진복을 입는데 옷 자체가 통풍이 잘 안돼서 조금만 움직여도 열과 땀이 많이 납니다. 또한 FAB 내부는 외부의 압력과 다르고 내부가 완전 커서(축구장 크기와 자주 비교됩니다.)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또한, 반도체 장비의 파트는 기본적으로 절대 가볍지는 않기 때문에 이런 전반적인 이유로 체력적인 소모가 많습니다.
따라서 신체적으로, 물리적으로도 몸이 고될 수밖에 없는데,, 이런 작업을 클린룸에서 방진복을 입고 수행하니 체력소모가 배가 되는거죠..
2022.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