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파운드리 공정(설계 or 기술) VS TSP총괄 (패키지 개발)

안녕하세요.
저는 DS부문 산학장학생인 전자과 대학원생입니다.
졸업 후 부서를 정하는 데 있어서 현직자님들의 도움이 필요하여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파운드리 공정(설계, 기술) 과 TSP 총괄 (패키지 개발) 중 저와 더 맞는 부서가 어딜지 고민 중에 있습니다.

연구분야로 따지자면 TSP총괄의 유관 기술분야를 연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산학면접을 볼 때도 TSP총괄 패키지 개발 부서를 타겟팅하여 면접을 보았습니다.

반도체 미세화 한계로 인하여 반도체 패키지 개발 등 후공정에 대한 연구가 최근 떠오른 이슈인 것으로 알고 있기에 TSP 총괄에서 후공정 및 패키지 개발 업무를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반도체 산업은(비메모리) 전공정에 대한 비중이 더 높은 것으로 파악되고, 파운드리에서 일을 하는 것이 추후 이직을 고려했을 때에도 큰 이점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있습니다.

제 고민에 대한 현직자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ds 제조기술담당도 팹 자동화 개발하는건가요?
제조기술담당 부서 설명 보면 autonomous Fab 구현을 한다고 하는데 이게 즉 팹 자동화를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tsp 총괄 부서에서도 팹 자동화를 하더라구요? 다만 여기는 패키징 관련해서 팹 자동화를 하는 것 같네요..? 제가 이해한 바로는 제기담에서는 팹 전체의 자동화를 목표로하고, tsp에서는 패키징 관련 팹 자동화를 목표로 하는 것인데 맞게 이해한건가요?

Q. 면접에서 대학원 생각 없냐고 하면
저는 일단 취업하고 회사 다니면서 대학원 다닐려고 계획 중인데 이거 말하면 싫어할까요? 보통 석사가 지원하는 직무입니다

Q. 삼전 ds부문 시스템 lsi sw직군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전자공학과 3학년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임베디드 sw 분야로의 취직을 하고 싶어 관련 소프트웨어 과목들도 수강을 한 상태입니다. (C++ 이용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마이크로 프로세서, 운영체제, 컴퓨터 구조, arm어셈블리실습,..etc) 그리고 제 본 전공을 최대한 살리고 싶어 제 세부전공을 그나마 소프트웨어적 교차점이 있는 통신 분야 전공 과목들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lsi 사업부가 모뎀도 제작하는거로 알고 있는데 lsi 사업부의 sw직군에서 제가 학부 때 공부한 통신 이론들이(rf, 네트워크 프로토콜 등등) sw직군에서 사용이 될 지 조금 걱정이 됩니다. 만약 사용이 안되거나 비중이 적다면 차라리 신호처리 공부보다 코테나 자료구조 공부를 더 해서 sw역량을 키우는게 맞을까요?? 현재는 신호처리 관련 프로젝트를 추후 하고 싶어서 dsp를 c로 구현해보는 인강과 stm보드로 dsp 실습해보는 인강을 듣고 있는데 방향성이 맞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