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입사일과 면접일이 겹칠때 어떤 선택이 더 나을까요?

외국계 5대 장비사 중 한 군데 합격해서 아마 곧 입사예정입니다.
근데 입사일하고 삼전 면접일이 겹쳐서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지금 합격한 회사도 정말 좋지만 힘들게 얻은 면접기회를 허무하게 날린다는게 너무 고민입니다.
현직자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실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면접을 포기하게 되면 삼전같은 경우 추후 다시 지원할때 불이익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경력쌓은 후 중고신입 이직
안녕하세요 이번에 카메라 모듈을 제조하는 중견회사에 2차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직무는 품질엔지니어입니다. 저는 후공정을 원툴로 준비하고 있었는데, 운좋게 이 회사에 1차면접까지 붙게되었습니다. 그래서 고민이 있습니다. 해당 회사는 경상도쪽이고, 저는 향후 경기도권의 반도체회사에 들어가길 희망합니다. 목표가 크기때문에 아마 대기업으로 (ex 삼성전자,sk하이닉스,ASE) 이직하려고 노력할 것 같습니다. 궁금한 것은, 1. 카메라모듈을 만드는회사가 반도체의 동종업계라고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내부 부품에 CMOS가 들어가긴하는데, 직접 만드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2. 1년 경력을 채운 뒤 중고신입으로 이직 할 예정인데 얼마나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3. 품질 직무가 보통 거기서 거기라 다른 직무보다 산업을 많이 안 탄다고 하는데, 정말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Q. 삼성전자 DS 박대장 CBT 관련 질문
박사대여장학생 선발에서 면접 다 보고 CBT 응시하라고 메일 왔는데, 이게 실무 면접 합격했기때문에 온 걸까요? 담당자님께 물어보니까 CBT결과랑 면접 결과 다 합쳐서 최종 합불 결정된다고 하던데.. 주변 지인들은 CBT보는거면 거의 합격이라고 하시고.. CBT를 인사면접 보는 모든 인원 다 보는 건가요?

Q. 삼성전자 고졸 제조직 사내대학교(SSIT) 진학
안녕하세요! 현재 삼성전자 고졸 제조직으로 근무중인 임직원입니다. SSIT에 대해서는 임직원이라면 모든부서에서 지원가능한 삼성전자사내대학교라는 정도로만 알고있었는데 본격적으로 준비해보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보니 유일하게 제조직군인 사람들만 지원이 불가능하단 사실은 알게되서 자세한 정보 알고계신분들께 질문 올립니다! 1. 제조직으로 SSIT진학은 완전히 불가능한건지 그런 사례조차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2. 고가가 중요하다는 점과 (수리 물리 화학 영어)시험, 면접등으로 이루어진다고 알고 있는데 추가로 준비해야할 것들은 없는지 알고싶습니다. 3. 방법이 정 없다면 제조직군에서 설비직군으로 직군변경이 가능한지까지도 여쭙고 싶습니다. 여러모로 알아볼수록 진지하게 목표로 삼고 준비하고 싶은데 관련된 답변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