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중고신입 지원 질문
이번 삼성전자 하반기 공고에 지원하려 합니다.
현재 반도체 회사 유사 직무로 근무중이고(1년 미만), 중고신입으로는 처음 지원해봐서 자소서를 싹 갈아엎어야 되겠더라고요..
1. 지원동기 및 입사후 이루고 싶은 꿈 항목은 어떤 식으로 작성하면 좋을까요? 이전에는 '회사의 최근 성과+포부, 단기적 목표+궁극적 목표' 이런 식으로 구성하였는데 중고신입으로 지원할 때는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 안오네요..'이직사유+포부, 단기적 목표+궁극적 목표' 이런 식으로 구성해야 할까요? 그리고 이직 사유를 생각해보면 아무리 생각해도 이직해서 더 성장하고 싶다는 좀 진부한 얘기밖에 안떠오르는데 어떤 식으로 말하는게 좋을까요..
2. 예전에는 학부 시절 수행한 팀프로젝트, 봉사 활동 등을 성장 과정에서 언급했습니다. 이걸 재탕해도 될까요? 아니면 회사 관련 얘기로 채우는게 좀 더 경쟁력 있을까요?
Q. 이력서 대내외활동란에 전공수업 프로젝트를 적었을 경우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 삼성전자 인프라기술 직무에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이력서를 다시 검토하던 중 대내외활동 란에 '기타' 분류로 전공수업 프로젝트를 3개 채워 넣어두었던 것을 알았는데, 이런 경우 면접에서 이러한 내용에 대한 진위여부나 자세한 활동내용 질문이 들어올지, 또 면접관분들에게 부정적으로 받아들여질지 궁금합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시거나 조언이 가능하신 분 계실까요?
Q. 이력서에 학부연구생을 경력사항으로 입력했습니다.
6개월 정도 학부연구생을 해서 경력사항에 기입했습니다. 하지만 이력서를 낸 후에, 다른 분들을 보니 거의 다 대내외활동에 기입 했더군요. 서류는 합격한 상황인데 혹시 면접에서 불이익이 있을까요?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