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1분 자기소개서
안녕하십니까, 도전을 통해 성장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지원자 000입니다.
저는 프로젝트를 통해 반도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쌓았습니다. 반도체 불량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에서 데이터를 분석해 불량률을 줄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설비 최적화에 실질적인 방법을 도출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학교 시절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운 경험이 있습니다. 한 학생의 수학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변화시키고, 4개월 동안 그의 성적이 눈에 띄게 향상되는 결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문제 해결과 성장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삼성전자 DS 부문의 핵심 가치인 도전, 성장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적 도전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생산성 향상을 통해 회사의 성장을 돕는 일에 기여하겠습니다.
Q.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평가 및 분석 석사 취업 논문 관련 질문입니다 ㅜㅜ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에 삼성전자 메모리 사업부의 평가 및 분석 직무에 지원할 예정인 석사 졸업 예정자입니다.
석사 과정동안 많은 논문을 작성했습니다. 차세대 메모리 소자의 공정 및 측정을 기반으로 뉴로모픽 컴퓨팅의 구현이 주제였는데요, IF 17.8, 18.4 2개의 논문을 포함한 26편의 논문을 1저자로 SCEI 저널에 논문으로 게재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모든 논문에서 다른 물질들을 사용, 수율 개선을 위해 recipe의 수정 + 공정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논문=대학원 생활의 성실도로, 많이 쓰면 제가 이렇게 창의성과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것을 보일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취업 시즌이 되니, 사람들은 다르게 보더라고요. 제가 이력서에 26편의 논문을 썻다고 해버리면, 무조건 박사로 도망친다고 볼거여서 면접의 강도가 강할것이다, 논문을 양산하기만 했다고 볼거다, 믿지 않을거다 등으로요..
그런데 논문을 줄이자니 저의 노력이 아까워서.. 멘토님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