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 DS 메모리 평가 및 분석 직무 관련
안녕하세요
이미 지원하긴 했지만, 평가 및 직무 관련 질문이 있어 문의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석사 과정 취준생이고, TEM을 위주로 SEM, Raman, XRD 등의 장비를 통해 구조 분석을 위주로 연구했습니다.
딥러닝 / 머신러닝 관련해서는 tensorflow / pytorch 두 가지를 학부 및 대학원 코스웍으로 3개 과목을 들은 정도이고, 대학원 수업에서 딥러닝 기반 프로젝트를 해본 경험이 끝입니다.
처음에는 반도체 연구소 쪽을 지원하려 하였으나, 최근 반연 이슈로 방향을 틀어서 평가 및 분석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평가 및 분석을 지원하게 된 계기는, 학교 채용 설명회에서 평가 및 분석 쪽 엔지니어분과 JD를 보여드리며 상담을 요청 드렸는데 엔지니어 분이 이쪽도 괜찮을 것 같다고 말해주신 것을 바탕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생각할 수록 이쪽 직무가 제가 어필하는 직무 역량이 통하는 직무인지 아리송한 상태입니다.
현직자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Q. 4F 스퀘어 VCT D램/ 3D D램 양산을 공정설계 포부로 쓰는것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전자 제기담 공정설계에 지원하게 되었는데
1번 소재로 10세대 V낸드와 4F 스퀘어 VCT D램중 하나를 타겟으로 잡고,
그것을 양산하는게 목표로 하려 했습니다.
여기서 4F 스퀘어 VCT D램은 내년에 삼성이 선보일 예정이라고만 하고 정확한 정보는 아예 나오지 않았고, '양산보다는 실현가능성을 보는 단계'라는 임원진의 말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4F 스퀘어 VCT D램의 양산에 도전하기 위해~라고 쓰면 추후 면접관분들이
반도체연구소가 힘들게 연구중인걸 너가 어떻게 양산할거냐?라는 식으로 보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