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삼성전기

Q. 삼성전기 or 삼성전자

안녕하세요 재료전공 4학년입니다.
현재 학부연구생으로 열전반도체 소재 합성 및 분석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으며,
역시 재료과 특성 상 XRD, SEM과 같은 측정장비들과 접촉이 많은 편입니다.

하계 대학생 인턴으로 삼성전기 지원 후 최종 면접 탈락을 경험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시 진로를 정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제 연구실 경험은 삼성전기, mlcc 쪽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합성, 도핑 및 소결과 분석까지 다양한 경험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삼성전자는 아무래도 소재보단 소자와 공정쪽이라 생각이 되어,, 아무리 반도체 이론과 소재를 다루었다지만 저와 알맞다고 생각되는 직무가 많지 않다고 판단이 되는데, 역시 가고싶긴 하네요 ㅠ

현직자 분들께서는 어떤 생각이실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