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생산관리

Q. 현직에서 TAT와 Lead Time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 삼성전자 내 생산관리 및 다른 직무 현직자와 얘기를 했는데
삼성전자 현직자분들은 TAT(Turn Around Time) 를 많이 강조하시는거 같더라구요

보통 TAT가 웨이퍼가 팹에 들어가서 나오는 시간을 지칭한다고 하시던데
생산 Lead Time 과 같은 개념이라고 볼 수 있나요 ?
제가 예전에 인턴하던 회사에선 생산 LT, 조달 LT 등등으로 나눠서 현직에서 사용했었거든요.

혹은 다른 제조업체에서는 이런 개념을 어떻게 지칭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현직 생산관리 엔지니어로 근무 중이신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전자 avp사업팀 생산관리 직무 지원자입니다. 산업공학 전공자로서 반도체 공정을 잘 알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반도체 공정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한다면 어떤 공정에서 발생하는지 궁금하고 생산관리부서에서는 그런 bottleneck을 어떤 프로세스로 해결하는지 궁금합니다.

Q. 삼성전자 생산관리
안녕하세요. 컴퓨터학부 졸업예정인 학생입니다. 삼성전자 DS 부문 생산관리를 지원하고 싶습니다. 2024 상반기 공고를 보니, 생산관리 직무를 뽑는 사업부는 S.LSI, 파운더리, 제조&기술 담당, TSP 총괄, AVP사업부 이렇게 5개가 있습니다. 데이터분석 능력을 키워드로 지원하고자 하는데, JD에서 권장 과목을 보았을 때 S.LSI 사업부는 시장, 데이터 분석 능력을 특히 중시하는 것 같고, 파운더리와 제조&기술 담당의 경우는 산업공학과 전공을 중시하는 것 같습니다. TSP 총괄, AVP사업부의 경우에는 산업공학 과목에 더불어 데이터분석, 통계 능력을 중시하는 것 같습니다. 생산관리 직무도 각 부서별로 업무가 많이 다른지, 부서별 생산관리 직무의 특징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산업공학(주전공) + 전자공학(복수전공) 하고 있는 이제 3학년 학생입니다.
이제 3학년 올라왔는데 아직까지 대외활동을 한 게 축구동아리 부회장 뿐이어서 걱정입니다. 다른 친구들은 2학년이 끝난 겨울방학에 학부연구생도 하던데 혼자 뒤쳐지는 느낌이 듭니다. 저는 공정 관리 혹은 생,품관 쪽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나름 전자공학을 복수전공하면서 학점(4.18/4.5)을 나름 잘 받고 있다고 다른 친구들이 말은 해주긴 하지만, 다른 친구들이 자소서에 많은 내용을 쓸 때 저는 쓸 게 없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 물론 4학년 여름방학에 인턴도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학부연구생을 굳이 하지 않고 인턴 경험만 쌓아도 괜찮을까요 ? 어떤 스펙을 준비해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