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설계엔지니어

Q. 설비기술 역량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설비기술에 지원을 하여 면접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근데 저는 정말 너무너무너무 평범하고 특별한 경험이 있는것도 아니고 정말 소재가 너무 부족합니다. 제가 자소서에 통과할 수 있었던 이유는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서 들은 내용을 쓴 덕분에 서류를 통과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막상 이제 면접이 다가오니 뭐라고 할 말이 없어서 걱정입니다.. 직무를 직접 경험해 본 것도 아니고 인턴도 공모전도 안해봐서 직무 역량도 없습니다..ㅠ 직무 역량을 코멘토에서 과제로 진행했던 걸로 쌓을 수 있었다고 말해도 될까요..? (과제는 실제 양산에서 일어나는 이슈에 대응해보는 일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실제로 회사에 입사해서 적용할 수 있는 건 아니고 간단하게 해결해본 것입니다.)

답변 4
채택
킹재용
코과장 ∙ 채택률 73% ∙
회사 직무 산업
일치

당연히 큰 도움이 되는 재료입니다.

또한 삼성은 역량검증을 그렇게 타이트하게 하지 않습니다. 역량보다는 인성,열정,관심도를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공부잘하는 사람이 아닌 일 잘하는 사람을 뽑는 자리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일을 잘 배울 수 있는 사람인지를 어필하세요.

실제로 회사에 처음 들어오면 모든것을 처음부터 배웁니다. 이전에 어디서 얼마나 공부했는지는 크게 도움이 안됩니다. 왜냐하면 실무내용들은 전부 보안이라서 접할 수 없기 때문이죠.

나 반도체에서 이만큼했어요 잘 알아요는 면접관이 볼때 기특한 정도지, 실무에 도움이 안됩니다.


채택
삼성전자현직ililii
코부장 ∙ 채택률 7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현직자입니다.

질문자분이 걱정하시는 부분이 직무를 직접 경험하지 못한 부분인데, 이는 대부분의 지원자가 마찬가지입니다.
코멘토에서 과제를 진행한것 만으로도 충분히 직무에 대한 관심이 있어보이고,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전공과목을 공부하면서 느꼈던것 + 코멘토 경험으로도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채택
삼전현직자
코부사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꼭 인턴에 대외활동에 많은 경험이있어야 붙는게 아닙니다. 학교에서 배운 전문성도 있을거고 프로젝트들도 했을거에요. 그런 내용들만 빡세게 공부라고 다 아는데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현업과 어떻게 연관지을지 계속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채택
현직심사관
코이사 ∙ 채택률 7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모든 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알바를 했던것도 도움이 되고 교내 프로젝트도 도움이 됩니다.
직무소개서를 잘 읽고 제시하는 역량과 내 경험을 연결하는 고민을 많이 했으면 좋겠어요.
물론 소재 자체가 편의점 알바 같은 경우는 연결하기 어렵겠지만 여러 자소서를 보다보면 학교에서 누구나 하는 활동일지라도 어떻게 표현해느냐가 달라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에서는 직무역량을 갖춘사람을 바라는게 아닙니다. 직무에 관심이 있나 기초적인 준비는 되어있는가를 물어보는 것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