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연구개발

Q. 삼성전자 CEIM S직군 직무면접

이번에 삼성전자에 S직군으로 면접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창의면접이나 인성면접은 사실 걱정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음.. 직무면접이 정말 고민입니다.

저는 전공이 신호처리 전공인 석사이고 전자공학 학사 출신입니다.
그래서 컴공쪽은 잘 모릅니다.

어떤 부분을 공부해서 대비해야할까요?

답변 5
질문자

s직군을 쓴 이유는 신호처리 쪽으로 sw개발을 했기 때문입니다. 컴공쪽을 모른다는 것은 자료구조나 소프트웨어 공학같은 부분은 배운적이 없다는 뜻입니다..


질문자

근데 사실,, 임원면접이 다인것 같습니다..


큐브
코과장 ∙ 채택률 85%

동일 계열은 아니지만 삼성 면접 경험자로서 말씀드립니다.

이전에 삼성 모 계열사 면접을 갔을 때는 주제를 네 개쯤 던져주고 이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그 주제에 대한 문제와 제반 조건이 나오는 식으로 진행이 됐습니다. 물론 한 번 선택하면 문제 변경은 안되고요. 때문에 면접장에 들어가시면 본인이 가장 자신있는 주제를 고르셔서 진행하면 되니 크게 걱정은 마시고 본인이 지금까지 공부한 것을 되짚어보시거나 최근 산업의 트렌드나 이슈에 대해 고민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어떤 동기로 컴공쪽은 잘 모른다고 하시면서 S직군 쓰셨는지는 모르지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시점에서는 부족한 점을 억지로 채우기보단 지금까지 해오신 것을 보강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채택
멘토17208
코대리 ∙ 채택률 100% ∙
회사 산업
일치

일단 직무관련 면접은 신호처리 쪽 SW 개발 프로젝트 이야기하시면 될 것 같고 그외로 현재 삼성전자는 무조건 알고리즘 시험을 보게 되어 있습니다. 알고리즘 시험을 합격하지 못하면 입사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시험만 준비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채택
황금두꺼비
코이사 ∙ 채택률 79% ∙
회사 산업
일치

직무면접의 유형은 전공과 관련한 3-4문제가 주어지고, 40~50분간의 준비 시간동안 문제풀이를 하여 면접관들 앞에서 풀이를 PT형식으로 발표하는 형식입니다. (칠판 사용) 개인별로 전공을 고려해서 문제출제가 이루어지지는 않고 S직군으로 면접을 보시게 되면 S직군 전체가 동일한 문제 세트를 받고 그 중에서 선택을 하는 유형이기 때문에, 본인이 풀 수 있는 문제를 골라서 해당 문제를 잘 풀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