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인프라기술

Q. 도로공사 기술 인턴 경험이 삼성전자 인프라기술, 하이닉스 유틸리티 직무에 스펙될 수 있을까요?

희망 직무는 삼전 인프라기술, 하닉 유틸리티 직무입니다.
현재 관련 스펙을 쌓고 싶은데 대부분 방안을 잘 모르겠습니다.
대부분 발전소 인턴이나 플랜트 인턴을 추천하는 분위기인데
이번에 도로공사 기술 인턴 공고가 떠서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관련스펙 쌓는 다른 방안이 있으면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ds 인프라 기술 전기기술 취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전기공학과 올해 2월 졸업예정이고 2024년 상반기에 지원할 생각입니다. 참고로 전기기사 자격증은 보유하고 있고 오픽은 삼성기준보단 높지만 방학동안 더 공부해서올릴 생각입니다. 먼저 질문드리고 싶은건 요번에 직무와 유관한 회사 인턴 면접을 보고 왔는데 면접의 성의가 없어서 고민이 됩니다.( 자기소개도 안시키고 면접인지도 몰라 급하게 준비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성의가 없었습니다) 직무관련 경험을 위해서라도 들어가야할지 말지 너무 고민됩니다.....(서류 합격률도 많이 낮고 학교도 지방대입니다...) 또한 가지말고 상반기까지 계속 교육이나 다른것들로 보완하면서 공백기를 보내야 하나 고민입니다... 제 주관이 많이 없지만 현직자 분들의 생각이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GCS 직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직무기술서를 보면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가스나 켐 들을 안정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서 시스템 설계, 기술 개발, 유지보수 등을 하는 직무 라고 쓰여 있습니다.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설비 운영 최적화, 기술 응용 및 개발, 공급 계통 구축 및 관리 이렇게 세 개의 role 중에 업무가 어느 부분에 focus가 맞춰져 있나요? 2. 기술 응용 및 개발 role과 관련해서 필요한 역량이면 기계쪽 관련해서 많은 정보들을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인가요?(화공전공이라 기술 관련 세세한 설비를 잘 모르기 때문에 한 질문입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