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삼성전자 / AI개발

Q. AI전공자 개발공부 질문

안녕하세요. AI 전공을 하고 있는 3학년 학부생입니다.

AI 세부전공으로는 자연어처리로 대학원 진학할 의향이 있으나 내년에 휴학을 하고 벡앤드 부트캠프를 참여할 생각입니다. 이것이 현명한 선택인지 맞다면 무슨 프레임워크를 공부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원래 AI는 연구직임을 잘 알고 컴공과의 향후 진로도 사뭇 다르다는 점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소프트웨어 전공자임에도 개발을 안해봤다는 점에서 경험과 실무 능력이 부족하다고 스스로가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데이터 분석 관련 공모전(데이콘)만 나가봤으며 학부연구생으로 교수님 아래에서 연구 과제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년에 백엔드 부트캠프를 하면 제 역량에 시너지가 될까요? 아님 시간만 버리는 선택이 될까요?

2. 만약 백엔드 부트캠프를 하게 된다면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Node.js나 스프링을 배워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프레임워크를 배워야할까요?

3. 백엔드 부트캠프가 아니라 다른 개발 공부를 해야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경력직 삼전 DS 반연(생기연) vs 혁신센터
안녕하세요, 곧 AI관련 박사과정 졸업 예정이어서 경력 수시채용으로 위 두 부서와 진행하였는데 두 부서 모두 최종단계까지 진행이 되어 고민이 있습니다. 앞에 부서는 생기연일 때 컨텍하였는데 어느새 조직개편으로 반연으로 흡수된 것 같습니다.. 생기연 수시채용은 PRO 코딩테스트 통과를 요구하여 최근에 통과하였고, 혁신센터는 이런 요구사항은 없었습니다. 아직 연봉이나 구체적인 업무 등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많지 않아 코멘토 통해서 도움 요청드립니다! 두 부서가 가지는 각각의 장단점이나 박사급 신입의 업무로드 등 여러 측면에서의 고견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최종적으로 한 부서를 선택한다면 어디가 좋을지 또한 의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