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삼성전자 / AI개발

Q. AI전공자 개발공부 질문

안녕하세요. AI 전공을 하고 있는 3학년 학부생입니다.

AI 세부전공으로는 자연어처리로 대학원 진학할 의향이 있으나 내년에 휴학을 하고 벡앤드 부트캠프를 참여할 생각입니다. 이것이 현명한 선택인지 맞다면 무슨 프레임워크를 공부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원래 AI는 연구직임을 잘 알고 컴공과의 향후 진로도 사뭇 다르다는 점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소프트웨어 전공자임에도 개발을 안해봤다는 점에서 경험과 실무 능력이 부족하다고 스스로가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데이터 분석 관련 공모전(데이콘)만 나가봤으며 학부연구생으로 교수님 아래에서 연구 과제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년에 백엔드 부트캠프를 하면 제 역량에 시너지가 될까요? 아님 시간만 버리는 선택이 될까요?

2. 만약 백엔드 부트캠프를 하게 된다면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Node.js나 스프링을 배워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프레임워크를 배워야할까요?

3. 백엔드 부트캠프가 아니라 다른 개발 공부를 해야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 채용계약학과 고민
삼성전자 채용계약학과에 지원하려고하는데 고민이 있습니다. 성균관대학원 지능형소프트웨어학과가 삼성전자 채용계약학과더라구요. 이 곳에 진학하려면 스펙이 어느정도되어야 할까요? 그리고 자소서랑, 면접은 어떤식으로 준비해야 좋을까요? 저는 학점 3.9/4.5 수상경력(AI관련) 4번 AI연구실 학부연구생(1년) 자격증(정보처리기사, ADsP) AI프로젝트 경험(6번) 정도 됩니다.

Q. 삼성전자 DX 사업부 경력 채용 AI 개발 직군 코딩 테스트 준비의 막연함...
석사 졸업 예정으로 삼성 DX 사업부 경력 채용 지원 중입니다. 코테를 처음 준비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연해 질문 올립니다. 지금까지 공부를 하긴 했는데, 여전히 기출도 못 풀어서 공부 방식이 잘못됐나 싶어서 걱정이 큰 상황입니다. 운 좋게 졸업요건을 일찍 채워서 올해 3월부터 프로그래머스로 준비했는데, 단순 무식하게 많이 풀면 되겠지 했다가 레벨 2부터 막혔습니다. 점점 답지 보는 횟수가 많아져 뭔가 잘못됐다 싶었고, 6월부터 알고리즘 개념(BFS,DFS,트리 등)들을 다시 정리했습니다. 그 뒤로 남은 시간이 얼마 없어 바로 삼성 공채 기출을 풀었는데 여전히 많이 막힌 상황입니다... 시간이 없으니 차라리 기출 유형을 다 외우라고 하는데 확신이 없네요 경력 코테는 공채보다 어렵다고 해서 더욱 걱정입니다. 학부 컴공 복수전공도 하고, 대학원도 소프트웨어학과고, 나름 알아주는 AI 학회에 논문도 내서 자만했던 걸까요? 아니면 원래 이런건데 제가 겁이 많은 걸까요?

Q. 머신러닝 인공지능 시스템의 가속화 및 최적화와 SoC 디자인 엔지니어와의 연결성 설명
어떻게 연결이 되고 쓰이는지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