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회로설계

Q. 면접에서 이런식으로 질문하시는 건 제가 맘에 들지 않아서 일까요..?

면접을 보고 왔는데 너무 망친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ㅠ

직무 할 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역량 뭐 가지고 있냐라고 하시길래 회로설계시엔 꼼꼼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하고 제가 학부시절 3회독 이상으로 책 읽으면서 공부했다고 했습니다.
특히 1회독때는 책에 있는 내용을 다 제것으로 만들기 위해 꼼꼼하게 이해하려고 했다 (이해 안되면 교수님/선배님들께 질문) 2회독때는 어쨋고 3회독은 이렇게 했다.

이런식으로 답변했는데, 한 분이 그럼 1회독 때 이해안가는 건 일단 넘기고 나중에 2회독때 하려고 한거냐?고 질문하시더라구요...

제가 그래서 다시 이해안가는건 체크한 후 다음날 교수님이나 선배님들께 질문하고 2회독을 하면서는 1회독때 관심있게 보지 못했던 부분을 다시 보게되면서 지식을 넓혔다고 했습니다.

이 질문 말고도 다른 질문도 제가 답변한 거에 다시 트집?을 잡으시면서 다시 또 물어보시더라구요... 이게 왜 그런걸까요?? ㅠㅠㅠㅠ

답변 4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그냥 면접은 면접관만의 스타일이 있는겁니다. 어떤 질문을 한다고 그게 지원자가 마음에 들고 안들고 그래서 그런건 아닙니다.
면접은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모른다고 하는게, 좋게좋게 한다고 꼭 다 붙는것도 아닙니다.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그게 싫어서 그런건 아니고, 꼬리질문 및 압박면접이라고 하는건데 질문자 분의 진짜 모습을 보려고 하는 것입니다. 솔직히 저렇게 꼬리질문을 하시는 분들을 뵈면 이해가 안됩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을 3번까지 무난하게 넘어갔으면 나쁘지 않다고 보고, 다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성실하게 하셨으면 크게 상관 없습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저 질문 자체가 나쁘기보다는 일부러 저런식으로 트집을 잡고 상대의 반응을 살피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가 어떤식으로 행동하고 대답하는지를 보기 위함입니다.
멘티님의 답변 자체가 문제가 있었던 것 절대 아니구요.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l
lIIIIl
코사장 ∙ 채택률 79% ∙
회사 산업
일치

면접에서 워낙 거짓말을 많이 하는 지원자들이 많기 때문에 답변에 대한 진실성 검증 차원에서 꼬리 질문을 계속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