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전자 DS 메모리, MX 회로설계
안녕하세요 이번에 취업을 준비하는 막학기 학생입니다. 다름아니라 어느 사업부에 지원을 하는것이 저의 경험과 가장 fit한지 몰라서 문의드려봅니다.
기존엔 DS 부문 메모리 쪽을 목표하였지만 요즘 MX에 관해서도 부쩍 관심이 생겨서 어느 부서를 지원해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지금 회로 랩실에서 학부 인턴을 하고있습니다. Cadence를 이용하여 로직 게이트들을 만들어보고 Flash adc 까지 설계해보았습니다. 추후 가능하다면 다른 ADC들을 설계할 예정입니다. 또한 바이오 센서에 관한 논문들을 읽으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반도체 교육 설계 센터에서 저전력 PMIC 설계 수업, Verillog 관련 설계 수업을 수료했습니다.
이전에는 반도체 소자 랩실에서 방학동안 인턴을 진행을 했으며 COOP로 기업에서 생산기술 TEST 팀 장기인턴 경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느 직무와 부서가 맞을까요??
Q. 회로설계 자소서 질문
회사를 7개월 정도 다니다가 퇴사하고 현재 취준하고 있습니다. 자소서를 적는 중인데, 지원하려는 회사가 대학원에서의 설계 경험 보다는 7개월 다닌 회사에서 설계 했던 경험과 유사해서 자소서를 적는데 있어 회사에서의 설계 경험을 대학원에서의 경험으로 녹아내서 자소서를 작성하려고 하는데, 말도 안되는 짓일까요????
차라리 경력사항에 전 회사 7개월 경력을 적고 회사에서의 경험으로 적는게 나을까요???
Q. PMIC와 PLL
대학원 연구분야를 고민하고 있는데 각각 실제로 어떤일을 하는지와 장단점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