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회로설계

Q. 회로설계 어느 사업부를 써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제가 방학 때
cpu core에 기본적인 peripheral 과 digital Ip core에 wrapper를 씌운 것을 연결해서 간단한 SoC를 구성하고 이를 FPGA에 올려 확인하는 실습을 했습니다.
이미 베릴로그 코드는 거의 다 완성이 되어 있었고
제가 한 것은 메모리 맵핑, sw코드 짜서 메모리에 올린 뒤 SoC 연결이 잘 되었나 확인. 이것 뿐입니다..


교과과정에 회로설계 관련 프로젝트나 실습 과목이 많지가 않아서
이게 제가 그나마 내세울 수 있는 유일한 관련 경험인데요,
취준이 처음이라 그런지 JD를 계속 읽고 찾아봤는데 이게 ds내 어느 사업부와 맞는 스펙일지 모르겠습니다..
메모리 사업부와 파운드리 사업부 중 그나마 어느 곳에 연관지을 수 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관련 경험 무시하고 가고 싶은 곳은 파운드리 입니다 )
(s.lsi 는 티오때문도 있고 관심이 가는 사업부가 아니라 제외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로설계 자소서 질문
회사를 7개월 정도 다니다가 퇴사하고 현재 취준하고 있습니다. 자소서를 적는 중인데, 지원하려는 회사가 대학원에서의 설계 경험 보다는 7개월 다닌 회사에서 설계 했던 경험과 유사해서 자소서를 적는데 있어 회사에서의 설계 경험을 대학원에서의 경험으로 녹아내서 자소서를 작성하려고 하는데, 말도 안되는 짓일까요???? 차라리 경력사항에 전 회사 7개월 경력을 적고 회사에서의 경험으로 적는게 나을까요???

Q. 삼성전자 어디로 지원할까요..?
지금 저는 아날로그 회로 설계 석사생이구요. 내년 2월에 졸업 예정입니다. 논문은 sci한편 냈구요 이번에 하나 더 낼 예정입니다. rfic쪽으로 연구하고 있어서 현재 지금 LSI 아니면 생기연쪽으로 지원할것 같은데 두 부서간 차이가 어떻게 될까요..? 업무강도나 급여 등등 어떤 차이가 있나요?

Q. 임베디드SW vs 디지털회로설계
현재 4-1 끝내고 여름방학 기간입니다. 학점은 3.9/4.5 (전공 4.0) 입니다. 학교에서 RISC-V 기반 process core 프로젝트 등등 한 것에 더해서 팹리스에서 인턴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막연하게 디지털 회설을 생각했는데, 인턴 하기로 한 것이 엎어지면서 남은 것은 회설분야 중요 과목의 빈약한 학점과 학교에서의 프로젝트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막상 졸업 프로젝트를 끝내고 나니(STM32 MCU를 중심으로 주변장치 소자 선정, schematic를 그리고 PCB 떠서 SW 올리고 조촐하게나마 freeRTOS를 적용시켰습니다) 이 플젝을 포함해서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시스템 프로그래밍 같은 과목들의 학점도 훨씬 좋습니다(전자회로 C+ , 시스템프로그래밍 A+ 이런식으로요) 문제는 지금까지 코딩테스트 준비를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양쪽 분야를 적당히 하다 보니 양쪽 모두에게 부족함이 생겨버렸습니다 멘토님들이라면 어떤 직무를 선택하실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