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품질관리

Q. 삼성전자 평가 및 분석 직무 고민

현재 배터리기업 생산기술 직무로 근무중인 SKY 화학과 출신 이직준비생입니다.
항상 삼성전자 공정기술, 공정설계 쪽으로 지원을 하였었는데,
면탈 + 여러번의 서탈을 경험하고 이번에는 TO 상관없이
메모리사업부의 평가 및 분석 직무와 글로벌인프라 총괄의 평가 및 분석 직무로 지원 고민중입니다.
품질 직무는 아니지만 생산기술 직무로 라인에서 다양한 업무를 하다 보니 품질 관련된 일도 많이 진행하였고 불량 검출 및 선별 업무도 많이 진행하여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자신감이 없긴 합니다.
진행한 업무는 데이터를 활용한 불량 트렌드 및 원인 분석, 공정 테스트, 분석 기기 활용, 양산 라인 설계 및 공정 이슈 대응 등이 있습니다. 분석 장비의 정확도 개선 업무도 진행하였습니다. 그 외 데이터분석준전문가 자격증도 취득하였습니다.
제가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해당 직무에 지원하여 합격 가능성이 있을지, 또 필요한 역량은 어떤게 더 있고 화학과도 현직에 많이 계신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 평가 및 분석
안녕하세요 제가 반도체 품질관리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과거 인턴으로는 반도체 산업은 아니지만, 전자제품 생산 회사에서 입고,공정, 출하 등의 품질관리를 업무를 6개월 동안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품질 중에서도 신뢰성 부서에 가장 흥미를 느끼고 있는데, 자소서를 작성할 때 저런 인턴 활동을 했고, 신뢰성 부서를 가장 희망하는 것을 어떻게 잘 표현하면 좋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괜히 자소서에 이도저도 아닌 것처럼 보일까봐 걱정입니다..ㅜ

Q. 자소서에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파운드리 품질팀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학교 수업으로 반도체 공학, 소자, 공정, 장비, 실습, 패키징 등을 수강하였고, 품질 관련 통계 과목들도 다수 수강 하여 직무 이해를 위해 기초를 다졌습니다. 그런데, 자소서에는 특정 '성과' 와 자신이 직접 '개선' 한 사례를 위주로 적으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특정 성과는 없고, 여러 수업을 들으며 관심을 보이고 이해도를 높인 것을 표현하고자 하는데 자소서에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그나마 실습경험은 팹 단위 공정 실습을 직접 장비를 다뤄보고 공정을 진행했고, 추가로 직접 하진 않았지만 불량 분석 장비와 신뢰성 장비 사용을 전문가와 함께 다뤄보고 보고 배우고, 작동하는 것을 확인한 정도가 있습니다. 어떻게 잘 표현하면 좋을지 현업 엔지니어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반도체 하계 실습 vs 학부연구생
현재 대학교 4학년 1학기 재학 중인 반도체 품질 관리 쪽으로 취업하고 싶은 학생입니다. 이번 여름방학 약 한 달 간 중소/중견 기업에서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로 실습 할 수도 있어서 질문하였습니다. 학부 연구생으로 반도체 회로설계 쪽으로 연구하고 있는데 방학 동안 실습을 나가게 된다면 학부 연구생 활동에 많은 신경을 쓰지 못할 것 같아 고민입니다. 현장 실습을 나가면서 학부 연구생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어떤 활동이 더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