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품질관리

Q. 어학 및 스펙

품질이나 생산쪽 생각하는 2학년 공대생입니다.. 군 휴학 후 시간이 남아 자격증 따려고 하는데
품질이나 생산관련해서 딸만한 자격증이 뭐가 있을까요? 기사는 아직 조건이 안되고 그나마 생각한게 erp생산정도 입니다.
추가적으로 토익,오픽 둘 중 하나 따려고 생각중인데 솔직히 말해서 두개는 다 못할 것 같고 하나에
집중하려합니다. 근데 요새 대기업 공채를 보면 토익보단 오픽을 중요시하는것 같은데,, 그래도 토익이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할까요ㅠㅠ

답변 4
고려인리
코사장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오픽, 토익, 중국어 이렇게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어의 경우 토익 베이스에 오픽을 따는거지 토익이 없으면 별로입니다.


채택
삼전현직자
코부사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우선 자격증은 erp생산먼저 따시고 기사는 3,4학년쯤 준비하세요. 영어는 삼성전자를 위한거라면 오픽이 더 중요도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토익도 어느정도의 점수는 기본적으로 있으면 좋기에 오픽->토익 순으로 점수를 지금부터 만드세요. 그럼 취업시즌 전까지 만들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채택
출근하기싫어
코차장 ∙ 채택률 86% ∙
직무
일치

영어점수는 준비는 하시되 지금 만들어 놔야지 하는 생각보다는 꾸준히 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어차피 2년 유효기간이라서 중간중간 써먹는 용도로 차근차근히 하시면 되고

회화가 대세가 된지 오래됐습니다. 오픽/토스 공부하시면서 오히려 토익을 바짝 준비해서 한방에 만든다는 생각으로 한 3학년 말쯤 하시면 됩니다.

2학년때는 토익 있어도 크게 쓸데가 없습니다. 회화는 인턴 같은곳 지원하면서 도움이 되지만요.

특히 이공계열 같은 경우 회화만 있으면 토익은 크게 안보는 회사나 직무가 많아서 요샌 좀 후순위지만 있으면 없는거보단 당연히 낫습니다.

2학년이시면 영어 준비하시면서 평소에 따고 싶었던 자격증을 먼저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스펙이랑 연결되면 더 좋겠지만 기사급 아니면 크게 메리트가 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작성자님이 평소에 관심 있던 자격증을 따시면 좋겠습니다.

2학년이면 무작정 스펙 쌓기보다는 앞으로의 방향을 정하는게 맞지 않나 싶네요. 직무나 산업군도 여러 방면으로 생각해 보시면 좋습니다.


채택
공정설계현직3
코전무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품질은 식스시그마 추천드립니다. 품질기사도 추천드리고요
토익 필요 없습니다. 오픽만 준비하심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