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메모리 사업부 회로설계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현재 학부 4학년이며 자소서 내용에 학부연구생/전공 프로젝트 경험을 적으려고 합니다.
1. PIM Chip 시뮬레이터로 array size, adc precision 변경하며, 시뮬 결과를 토대로 trade-off 고려한 balanced design option 제시(논문) 경험
2. verilog를 통한 FPGA 설계 경험
3. DRAM 기반 PIM 소자의 시뮬레이터 내부 조정 (파라미터 변경)
첫번째로, 아날로그/디지털 경험 모두 작성하여도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두번째로, 전체적인 플롯을 상기 경험(Tool활용 검증 및 성능 극대화, 디지털설계) 을 활용하여 직무를 수행하고, 향후 성장하여 메모리-PIM 소자를 개발하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식으로 쓰려고 하는데 PIM관련 내용은 자충수가 될까요?
마지막으로, 충분히 경쟁력 있는 경험인지 궁금합니다.
설계팀 내부 사정을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아날로그 기반 팀이 있고, 디지털 기반 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제품은 외부에서 봤을 때 디지털 회설로 보이지만, 실제로 들어와서 일해보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아날로그/디지털 구분없이 작성하셔도 괜찮습니다. 회로설계 직무에 대한 열정만 보여주시면 아무런 상관없습니다.
향후에 어떤 일을 할 것인지는 해당 사업부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는지 조사를 하시고 그것과 본인의 경험을 연관지어서 어필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편한 길이 있는데 괜한 모험을 시도하지 마세요.
회로 설계 직무 자체가 고스펙자가 많은 직무이기 때문에 단순히 경험이 나열된 것으로만 보고 경쟁력을 판단할 수는 없을것같습니다. 본인이 경험을 하면서 어떤 역량을 길렀는지, 그것을 바탕으로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잘 서술하면 충분히 경쟁력이 생길것입니다.
2022.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