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 이수 교과목 재수강 관련 질문드립니다!
현재 4학년 2학기이고 취업 준비를 위해 이수 교과목을 정리중입니다.
제가 3학년 2학기에 전자회로 수업을 C0를 맞아서 이를 현재 재수강 중에 있습니다.
최종 졸업 성적에는 더 오른 성적이 들어갈테지만 취업 시점에서는 집계되지 않을것 같아서 기입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1. 3학년 3학기 C0 성적을 기입한다.
2. 전자회로 성적을 제외하고 기입한다.
추가적으로 전공과 관련 없는 교양 중 성적이 낮은 과목을 임의로 빼고 작성해도 되나요?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mx사업부의 구체적 직무가 궁금합니다.
Q1.큰 그림에서 보면 보통 기획에 대한 게 마쳐진 상태에서 이러한 제품을 위한 회로를 개발해달라고 오나요? 아니면 이런 걸 해봅시다~라고 내부에서 결정돼서 연구를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Q2. 실제로 부품이나 칩 개발도 이뤄지는지 그 결과물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이번 버즈3에 고개를 숙이고 오래있으면 스트레칭하라는 안내가 나온다는데 자이로센서 같은걸 탑재해서 구현한건지 아니면 자체 제작한 센서나 칩이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세 제어에 대한 것도 회로 설계로 이뤄지는지 궁금합니다
Q3.디지털회로설계랑 RF회로설계에서 실제 하는 일이 어떻게 다른지 궁굼합니다.
Q. S.LSI 자소서에 프로젝트 경험에 관해 쓰는데, 무엇을 넣어야 할 지/넣은 내용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
엑시노스 프로세서 쪽에 기여하고 싶다는 맥락에서 ..
- RISC-V 아키텍쳐 기반 32bit 프로세서 코어 설계
- C로 linux 포팅된 SoC의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커널 모듈로 구현 / 사용자 프로그램 구현 및 테스트
- MPSoC(HPS + FPGA)의 FPGA부를 bitonic sort 가속기로 구현 및 성능확인(C, Verilog)
위 3가지 경험을 쓰려고 합니다
그런데 디바이스 드라이버에 대해서,
'검증을 위한/딥러닝 알고리즘에 관한 사용자 프로그램에 대해 SW 측과 협업하여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구현하겠다. 이때 성능 최적화를 위해 이러저러한 하드웨어(프로세서)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구현하겠다 .. '
라는 생각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또 놓쳐서 듣지 못한 수업에서 자료를 구해 개인적으로 SRAM의 cell, array의 파워와 R/W delay 등을 시뮬레이션하고 구조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했습니다.(LTspice) 그러나 깊이가 얕습니다. 이것이 더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