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E직군

Q. 면접 질문과 답변에 대해 고민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에 면접준비하면서 고민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활동을 했고 그 팀에서 열심히 해서 좋은 성과를 얻었다는 것을 얘기하면 보통 면접에서는 팀내에서 본인의 역할과 갈등극복 과정을 더 물어보면서 상세히 말하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2명으로 이루어진 팀에서 특별히 역할구분을 하지 않고 진행한 활동도 있고,
제가 했던 대부분의 활동은 갈등없이 잘 진행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실제 면접에서는 어떻게 답변하는게 좋을까요?
기억을 더듬어서 사소한 부분이라도 최대한 역할 구분과 갈등을 찾는게 좋은걸까요? 아니면 느꼈던 그대로 특별한 역할구분은 없었고 갈등없이 잘 진행되었다고 말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3
채택
멘토5719
코상무 ∙ 채택률 78%

발생하지도 않았던 갈등을 만들어내려 하면 매우 비논리적인 내용의 답변이 될 것입니다.
님이 경험한 그대로, 2명으로 이루어진 팀이기에 역할구분이 없었다고 사실 그대로를 말씀하십시요
님의 답변을 듣고 답변내용에 대한 질문이 다시 들어온다면 그 때 그에 적합한 내용을 말씀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있지도 않았던 일 등 경험을 말씀하시려고 하면 더욱 곤란하고 답변이 힘들어질 것입니다.
사실 그대로를 답변하시는 것이 답변을 만드어내는 것 보다는 낫고 또 낫습니다.


채택
휴면계정

그냥 저같은 경우는 갈등이 없어서 갈등이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시간을 스케쥴링하는데 제약이있어서 평일에는 각자 분량을 정해서 처리하고, 주말에 모여서 취합하고 피드백한다는 식으로 대답을 하는 그런식이였어요.
역할은 그래도 말씀하시는게 좋을것 같구요. 갈등이없었다면 저런 시간 스케쥴링같은제약을 말씀해주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채택
멘토31230
코과장 ∙ 채택률 61% ∙
학교
일치

다른 사례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학교에 다니면서 팀 활동을 1번만 하신 경우는 없을 거고..
팀 활동이라는 것을 학교 수업의 "팀"만이 아니라, 친구들과의 여행 혹은 과 활동 등도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