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중공업 / 생산관리

Q. 삼성중공업에 이번에 인적성 통과한 1인입니다.

삼성중공업에 이번에 인적성 통과한 1인입니다.면접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알려주세요 혹시 전공면접일 경우 (저는 기계과) 기계공학적 지식을 많이 물어 보는지 궁금합니다.회사에 관한 것도 어느정도 물어보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2
완두두콩

안녕하세요! 혹시 입사하셨나요? 삼성중공업 인적성 준비 중인데.. 몇개 정도 풀고 맞추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채택
매너짱원빈
코대리 ∙ 채택률 95%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선 인적성 합격을 축하합니다. 저는 삼성중공업 설계분야에 근무중이며 12년차입니다.
저도 기계설계 전공을 했기때문에 그때를 상기하며 아래와 같이 답변 하겠습니다.

우선 회사에 관한 정도는 당사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 면접을 가도 준비패턴은 비슷합니다.
면접에서는 '나는 이 회사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를 어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 인터넷이나, 취업카페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현업에서 다루는 정보와는 차이가 많아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현직자인 지인에게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고, 여건상 어렵다면 멘토링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당사에서 직접 발행한 홍보물이나 취업설명회 자료상에 있는 내용을 숙지하고 면접시 잘 포장해서 말할 수 있는 연습을 하시면 좋습니다.

면접은 화법도 중요하지만 이보다는 정보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며, 소위 고급정보(현직자가 다루는)는 모든 면접자들 대상으로 잘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을껍니다.
전체 면접자가 많던 적던, 유능해보이는 사람이 많던 적던 결국 T/O에 맞게 채용을 해야하니 상대적 평가라는 걸 생각하며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회사의 관심도를 보여주십시오. 예를 들면 향후 회사의 지향방향, 현재 주력 상품, 업의 특성에 따른 인재상, 회사의 위치, 현재의 주가 등이 되겠네요.

기술면접은 실제 준비하고 있는(학교에서 배웠던 전공지식) 내용을 주로 질문 받을꺼라 생각합니다. 근데 이것만 준비해가면 상대적 경쟁력이 그렇게 특출나 보이지 않겠죠? 면접은 상대평가입니다. 하루에도 수십명씩 면접을 봐야 하는 면접관 입장에서 Impact가 없다면 그저 그런, 그냥 스쳐지나가는 그런 사람이 되기 쉽습니다.
즉, 기술면접에서도 회사의 관심도를 나타낼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제가 면접때 '당사에서 건조 시 설치하는 펌프중 가장 많은 펌프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답을 알리가 없습니다. 결국 모른다, 면접후에 알아보겠다는 식으로 답변하고 말았는데, 그 때 그 질문을 받았던 사람이 저뿐일까요? 아마 십중팔구는 대부분에게 물었을 거고, 답변을 정확하게 한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근데 멋지게 대답한다면? 분명 Impact가 될 겁니다.
(당연히 전공지식 질문에 대해서는 잘 한다는 가정하에)
그외에도 Water hammering 에 대한 설명, 유압관련 내용등을 질문받았던 걸로 기억됩니다.

면접은 상대평가이고, 면접관에게 강한 인상(좋은 쪽으로)을 남기는게 필수입니다. 면접관도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잘 준비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바래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