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SDI / 공정엔지니어

Q. 어떤 1분 자기소개가 나은지 추천해주세요.

삼성SDI 공정기술 면접이 얼마 안 남았는데, 두가지 자기소개 중에 어떤 것을 쓸지 고민이에요

1. 나를 카피바라 라는 동물에 비유하고, 다양한 아르바이트(샤시공장, 피시방, 자동차 공장, 설날 전집 등)에서 20대부터 70대까지, 남녀노소, 국적 가리지 않고 일해본 경험이 있다. 이러한 경험을 살려 국,내외 공장에서 빠르게 적응하겠다.

2. 배터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 기계공학도로써 양산에 기여할 수 있겠다고 판단 -> 인터배터리, 현직자 멘토링으로 배터리 공정을 공부함 & 인턴에서 데이터 역량 쌓음 -> 이러한 역량으로 전체 공정 수율 97% 달성에 기여

둘 중 어느게 더 나은지 고민됩니다... 삼스디 현직자분한테 물어봐도 정말 반반이더라구요

이미지를 심어줄수 있는 1번, 역량 어필이 되지만 좀 뻔하고 차별점 없는 2번 중 뭐가 나을까요?

편하게 멘토분들 생각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면접에서 인상을 좀 더 깊게 남길 수 있는 1번 자기소개를 추천합니다. 사람들과의 관계를 카피바라로 비유하고,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새로운 공정을 빠르게 적응하겠다는 것을 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저는 2번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공정 엔지니어로서의 역량, 그리고 준비과정과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라는 어필.
1분 자기소개에서는 큰 인상보다 안전하게 가시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상세한 자신의 강점과 장단점, 그리고 경험에 대한 질문은 자기소개서에서 궁금한 내용에 대해 세부적으로 질문이 될 겁니다. 모험보다는 안전한 방향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2번 자기소개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요즘 자기소개는 산업과 직무에 대한 관심을 가진 계기, 그를 위해 지원자가 한 노력으로 나타나는 자기소개를 더 선호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2번이 더욱 실질적인 직무와 연계해서 대답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합격요정입니다
코대리 ∙ 채택률 100%

2번을 추천드립니다
카피바라라는 동물을 잘 모르다보니 공감도 잘 안되고 설명을 해주셔야할텐데 자기소개가 아니고 동물소개가 될 수있습니다
시간도 얼마없는데 본인을 어필하셔야합니다

2번 내용 좋은것같습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2번이 더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1번의 내용도 좋지만 너무 행동적인 면에만 치우쳐져 있다고 생각을 해서 전문성을 어필을 할 수 있는 2번이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1번의 경우에는 멘티분의 말처럼 뻔한 이야기인 2번보다는 참신하기는 하지만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