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SDI / 신소재개발

Q. 삼성SDI 배터리 셀 소재 개발 직무관련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SDI 면접을 즌비하는 취준생 입니다.

제구 배터리 셀 소재 개발 직무에 지원을 했는데 해당 부서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업무 수행 중 어떤것이 가장 힘든지 궁금합니다.

수행하는 업무는 기존 배터리 소재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소재 선정 및 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직접 소재를 제작하여 평가한 후 개선 및 최적화를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특히 업무 수행 중 어려운 점은 예상하던 성능이 구현되지 않을때라 생각이 됩니다.

뭔가 고민을 해도 일반적인 답이 생각나는 것 같아 실무자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저희 배터리 셀 소재 개발 업무는 실험 및 실제 부품 제작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힘든 점은 성능이 요구하는 이상으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배터리 셀 소재 개발 업무는 일반적으로 기존 소재에서 문제점을 찾고, 새로운 소재를 개발하여 실험을 진행하고, 결과가 요구하는 수준에 맞지 않으면 그 원인을 분석하고 다시 시도하는 순환 과정을 거쳐 반복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장 힘든 점은 성능이 요구하는 수준에 맞지 않는 경우에 대한 분석 및 개선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이는 보통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고 평가하고 개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개발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엔지니어링 이론을 적용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엔소리
코이사 ∙ 채택률 63%

일단 저는 동종업계에서 같은 직무에서 일하고 있는데 당연히 목표 성능이 구현이 안될 때 이에 대한 개선점을 어떤 포인트로 잡을지가 가장 어려움이 많은 것 같아요. (코팅재, 도핑재, 소재 조성, 분석 조건 등등)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