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삼성SDI / 신소재

Q. 신소재 학과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지금 3-1을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이제 3-1이 되니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ㅠㅠ 몇가지 궁금한 것이 있는데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신소재 관련 학과에서 학부로 지내는 동안 (1) 인턴 (2) 대외 활동 (3) 학부연구생. 이 3가지 중에서 우선순위를 두자면 어떤 스펙이 취업을 할 때 가장 도움이 되나요?

2. 만약에 석사까지 하게되면 취업할 때 R/D 분야에서 크게 유리하게 작용한다고 들었습니다. 다른 분야(생산/품질)는 물론 차이가 있겠지만 석사학위나 학사학위의 차이가 큰 편인가요?

3. 제가 배터리 관련으로 취직을 생각하고 있는데 배터리 관련해서는 세부 분야가 어떻게 되어있을까요? 그리고 배터리 관련한 자격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4. 혹시 방학 때 배터리 관련 교육을 이수하는 것이 취업하는데 큰 도움이 될까요?

서두없이 여러 질문을 한거 같아 죄송합니다ㅠㅠ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인턴, 대외활동, 학부연구생 순으로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인턴은 기업 내부의 현장에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가장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외활동은 학과 외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두번째로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학부연구생은 기술과 연구 역량 향상을 위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취업할 때 R/D 분야는 석사학위가 가장 유리합니다. 생산/품질 분야에서는 석사학위와 학사학위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다만, 생산/품질 분야는 기술과 관련이 많고 연구 역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학사보다는 석사가 더 유리합니다.

3. 배터리 관련 분야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전기화학, 전기화학 재료, 전기화학 방법, 방전 방법, 전기 방법 등이 있습니다. 배터리 관련 자격증으로는 기술사, 전기공사, 공사관리사, 공작기계기능사, 기계설비관리사 등이 있습니다.

4. 방학 때 배터리 관련 교육을 이수하는 것은 취업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능력이 있기 때문에 교육을 이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당연히 인턴과 학부연구생, 대외활동 순서입니다.

석사는 큰 뜻이 없으면 가급적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3. 배터리 관련 자격증은 딱히 뚜렷이 없습니다.

4. 네, 그러나 인턴이 더 좋습니다


합격요정입니다
코대리 ∙ 채택률 100%

1. 회사에서 보면 1>3>2인것 같습니다
2.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석사가 많은 직무는 있으나 대기업 연구소 기준 학사출신이 석박보다 훨씬 많습니다
3. 신소재시면 배터리셀 개발, 셀공정개발 등이 있고 자격증은 딱히 없습니다
4. 교육의 수료여부는 크게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다만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관련 지식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채택
불타는쭉정이
코과장 ∙ 채택률 75%

1. 1>3>2라고 생각합니다. 인턴은.말할 것도 없고, 학연생은 성과가 있다면 인턴보다 좋은 경험일겁니다.

2. 회사마다 차이가 크지만 저희 회사의 경우 연구직은 석사가 태반입니다.

3. 배터리 소재회사, 배터리.완제품 회사, 완성차업체가 있습니다. 배터리 관련 자격증은 없고, 직무와.유관한 자격증은 있겠죠. 신소재관련 자격증도 없습니다.

4. 배터리.지망하면 교육 들으시먼 되는데 드라마틱한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저도 신소재공학부를 졸업하여 배터리 소재회사에 취업하였습니다. 조금 더 노력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0
열심히살아보자111
2023.07.23
대학원 나오셨나요?
D
Dreamhigher
코차장 ∙ 채택률 98%

1. 인턴>학부연구생>대외활동 입니다.

2. 연구직의 경우에는 석사가 많긴 합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취업만 생각해서 대학원 진학하는 것은 많은 기회비용을 날리는 것이니, 잘 생각해보시길 권장합니다.

3. 배터리에 관련된 자격증은 딱히 없습니다.

4. 배터리 관련 교육에 대해 들으면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긴 하겠습니다만, 취업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면접시에 본인이 배터리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있고, 어떻게 답변을 해나가는지에 대해 해당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적용할 수는 있겠죠? 이게 득이라고 봅니다.


채택
현보이
코과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신소재 학과를 전공하시는 학부생님의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인턴, 대외활동, 학부연구생 중에서 가장 우선순위를 두는 것은 정해진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세 가지 중에서 하나 이상을 경험하는 것이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신소재 분야는 매우 넓은 범위를 다루기 때문에, 가능하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 깊이 있는 경험을 쌓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어떤 분야에 더 많은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는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하면 취업 시 더 높은 연봉과 더 나은 직무가 제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R&D 분야에서는 석사학위를 취득한 지원자가 더욱 우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생산/품질 분야는 석사학위보다는 산업체 경험을 더욱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분야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배터리 분야는 주로 전기화학, 재료공학, 전기전자공학, 기계공학, 화학공학 등과 연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튬 이온 배터리, 나노공학 기술 등이 핫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관련 자격증으로는 전기기사, 화학기사, 자동차기술사, 에너지관리사 등이 있으며, 각 분야마다 필요한 자격증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맞게 공부하시면 좋습니다.

방학 때 배터리 관련 교육을 이수하는 것은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도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방학 때는 대부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