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SDS / IT

Q. IT컨설턴트, 대기업 IT계열 개발자, 대기업 IT직무 모두 하는 일이 어떻게 다른가요?

예를 들면 삼성전자에서 어떠한 IT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 삼성전자 내 IT부서 직원들
- 삼성SDS 직원들
- 컨설팅 업체 IT컨설턴트들

이렇게 업무에 투입 될텐데
각 3 분류의 직원들이 하는 업무가 뭐가 다른가요?
실제로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답변 3
채택
하얀몽실이
코상무 ∙ 채택률 65% ∙
회사
일치

삼성전자 IT 부서 직원들은 업무 오너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담당하구요.
보통 SDS 에서 PM 프로젝트 리더를 밭게 됩니다.
이 때 각종 솔루션이나 기술이 필요할 경우 외부 컨설팅 업체를 끼게 되는 것이죠.
프로젝트 구현은 외부/사내 개발자 투입하여 진행이 되고, 구축이 완료되면 별도로 운영 계약을 맺어서 유지보수를 SDS가 하게 됩니다.


채택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삼성sds가 주체가 되어, 그 외 컨설팅 업체 및 외부 개발자와 계약합니다. 외부개발자나 사내개발자들이 개발팀에서 pjt를 진행하고, 완료 후 운영팀과 추가 계약을 하여 유지보수하게 됩니다.


채택
탁월스님
코대리 ∙ 채택률 92% ∙
회사
일치

위에 분들이 상세히 답변을 해주셨네요 덧붙여 말하자면
삼성전자와 삼성SDS의 관계는 갑과 을입니다.
SI구조를 잘 아신다면 이해가 빠르겠지만 갑에도 ‘개발’과 ‘운영’이 있고 을에도 ‘개발’과 ‘운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삼성전자 모바일 서비스가 개발된다는 것을 예로 들겠습니다.
첫째 삼성전자 IT컨설턴트들이 모여 기획을 합니다. A 서비스의 구체적인 기획안이 나오면 전자의 SW 개발자가 외주 개발자들과 함께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이 단계에서 컨설팅 업체들의 IT 컨설턴트가 참여하기도 합니다.
둘째 이렇게 개발된 서비스를 가지고 삼성SDS와 서비스 및 시스템운영 계약을 맺습니다. 이 과정에서 개발과정이 미비한 부분(주로 포털)이나 중요도가 떨어지는 부분은 SDS가 맡게 되고 코어성 업무는 전자가 개발을 맡습니다.
셋째 추가 개발이나 서비스의 확장이 필요할 때 추가 계약을 맺어 인력을 확정하고 SDS내 개발직원과 SDS에서 자체 고용한 외주계약자들과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맡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