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 샘표/원익그룹/동화기업/이수/농심 / 해외영업/영업/구매

Q. 토익 점수가 아에 없으면 불이익이 있을까요?

올 2017년 해외영업/영업/구매 직무를 지원한 28살 남자 구직자입니다.

현재 OPIC IH/신 HSK6급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1년간 100군데 대기업/중견/강소 가리지 않고 지원했지만, 생각보다 서류합격률이 좋지 않아 토익점수가 없어서 문제인지, 컴활이 없어서 문제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재 도전을 해야 할 거 같은데, 공백기간이랑 나이도 걱정이 되고... 어떤것을 보충하고, 어떻게 준비하면 서합률을 올릴 수 있을까 선배님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답변 3
채택
휴면계정

해외영업쪽도 고려하신다면 토익점수가 참고자료화 될수도 있겠네요~ 외국어에대한 자신감이 있으시면 점수만들어놓으셔도 좋을듯합니다
다만 토익에 올인을해야한다든지 시간소비가 많이필요하다면 비추입니다. 기업서는 참고자료만 활용하지 합격의 조건이 아닙니다


채택
멘토5719
코상무 ∙ 채택률 78%

토익점수가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스펙이 어느정도냐가 서류전형에서 합격과 불합격으로 나뉠 것입니다.
지원직무 관련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고 또 무엇이 있는가 등이 하나의 평가항목일 것이고,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경험은 또 얼마나 있느냐가 또 하나의 평가항목일 것이고, 자기소개서의 내용이 또 하나의 평가항목일 것입니다.
그 모든 스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합격과 불합격으로 나누지, 토익점수가 몇인가를 평가해서 합격과 불합격을 결정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런 기업은 아직까지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채택
녹턴
코이사 ∙ 채택률 83%

제 생각에는 토익 점수 있어야합니다. 왜냐하면 그거로 거를 수도 있고, 남들 다 있는 토익 점수 없으면 당연히 음, 뭐지라고 생각하게 되니까요. 따 놓으십시오. 평균점수라도.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