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서브원 / 전기기사

Q. 중소기업 종합건설회사 전기시공관리직으로 일하고있는데요.

지방파견직이라 떠돌이 생활해야됩니다. 입사한지 2주좀 넘었는데 파견직으로 일하는게 상당히 힘드네요.
파견수당,밥값,법인카드 혜택이 있지만 나이 29살에
2520이 상당히 적다고 생각되는데요. 이유는 자차지원도 안되니 현장을 가면 집을 아예 못온다는겁니다. 가까우면 가능하지만 출근시간이 너무일러 힘들고요. 그리고 근무시간은 7시반부터 6시까지이고 주말 근무도 2주에 한번씩, 그리고 8시까지 당직근무도있습니다.(저는 신입이라 아직 당직근무는 안하네요)
원래는 공장전기공무팀있다가 근무시간 길어서 그만뒀는데.. 건설직은 더심하네요. 이걸 계속다녀야하는지 고민되되고 사람들이 엄청 그만두던데 계속 다닐수있을지 고민되요. 이걸계속하는게맞는건가

답변 3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저 같은 성격이면 당장 때리칩니다. 다만.. 본인이 이보다 더 좋은 직장에 갈 수 있다는 자신감과 스펙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한국이 참 취업하기 힘듭니다. 본인이 노력하지 않으면 좋은 직장에 들어가기 어렵습니다.
전기직무는 갈 곳이 많은 직무 중 하나입니다. 본인이 공부와 노력을 좀 더 하셔서 좋은 직장으로의 이직을 생각해 보심이 어떨지.... 29살이시므로 전기기사 취득과 함께 공기업 노려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고민이 많으시겠군요. 아이고, 29이면 31살까지는 괜찮으니 좀 더 노력하셔서 좀 큰 기업으로 가심을 추천드립니다. 10년이상 할 자기 직업인데 워라벨은 생각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멘토5445
코대리 ∙ 채택률 96%

1. 옮기시는것이 맞습니다
2. 단, 정식직원으로 사업성이 있는곳으로 지원회사 꼭 결정하시고 (연봉높은 계약직보다는 좀적더라도 정직근무가능회사)
3. 이를위해 전기시공직이라면 최소 전기기사 또는 전기공사기사, 또는 소방설비기사, 산업안전기사 중 1개 자격은 연봉상향에 도움됩니다.
4. 추가로 현재경력으로 전기공사협회 중급이상 취득하시고, 어학점수가 있다면 여가시간 보완추천드립니다.
5. 대기업에서도 제대로된 전기기술자는 귀하고 수배전에서 제어까지(레벨 1, 레벨 2) 상기자격 취득후 꾸준히 경력쌓으시면 전기감리도 노려볼만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