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세아상역 / 해외영업

Q. 패션 무경력: 면접 볼때 대답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이번에 운 좋게 서류 통과돼서 다음 주 세아상역 해외영업 면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제가 패션 전공한 학생이지만, 의류 회사에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한 경험이 없습니다.
(대학원으로 바로 진학할 생각이다가, 급 취업 준비)
제 유일한 경력은 대학 국제교류처에서 행정 사무 보조 아르바이트이고 (외국인들과 소통하는 것이 좋아해서) 또는 저의 장점은 영어 스피킹 (오픽 AL등급) 입니다.

그래서 분명히 면접 볼 때, 왜 (패션)경력이 없냐고 물어볼 텐데, 어떻게 대답을 해야 될지 또는 어떻게 보완을 해야될지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답변 4
웅티
코과장 ∙ 채택률 43% ∙
회사 산업
일치

의류와는 관계가 없어도 제조에 대한 관심과 여기에 의류를 접목시키면 좋을거 같아요

국제교류처 교환학생들이 학교로 왔는데 특히 베트남이나 인니 학생들은 자기네 의류생산 수출 매출액에 대한 자부심이 있었고 그 중심에 세아상역이 있었다 제조업의 중심 국가가 이동하는 상황속에서 의류 또한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머 이런식으로 말이죠!


채택
4103
코이사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말그대로 신입이기 때문에 패션과 관련된 경력이 왜 없냐는 질문이 안나올 텐데 나온다면 아래의 순서로 답하면 될 것 같아요. 이는 패션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다 비슷하겠네요.

1. 패션에 대한 경력은 없지만 평소에 패션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고 있고 빠르게 배워서 성장 할 수 있다.

2. 나는 패션에 관심이 있어서 이런 저런 것을 해왔다. (예: 패션 블로그를 해서 매주 포스팅 1개씩 하고 구독자가 1500명이라던가 등등)

3. 내가 왜 패션 부문의 그 중에 해외영업 업무를 잘 할 수 있고 빨리 배울 수 있는지 (이것도 예시가 중요하겠네요)

면접에서는 어떤 정답을 이야기하느냐보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근거를 말하느냐가 훨씬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런 플로우로 본인의 경험을 엮어서 말한다면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채택
멘토43768
코차장 ∙ 채택률 89% ∙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벤더회사는 제조업회사이며, 패션회사가 아니에요. 실제 옷을 만드는 것을 배울 것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원단들의 특성에 대한 탐구심, 생산을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바이어가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생산을 공부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채택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세아상역은 완제품을 만드는 제조회사이기도 하고, 원자재를 생산하는 생산회사 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해외 영업은 아무래도 세아상역의 원자재를 판매하는 것이 주 업무가 됩니다. 패션 경력보다도 해외 패션 시장을 얼마나 잘 알고 있으며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될지에 대한 인사이트가 중요합니다.

세계 패션의 주도는 유럽과 미국 두 주류를 따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럽에서도 특히 파리/런던/피렌체 세 곳을 중심으로 보시면 좋고, 미국은 뉴욕을 보세요. 단순히 디자인을 보시라는 게 아니라, 의류의 원·부자재 및 패턴 등을 보시는 겁니다. 따라서 어떤 원단, 어떤 패턴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하는지를 조사하세요. 아울러,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도 예측을 해보시고, 본인의 생각을 잘 정리하면 좋을 것 같아요.

멘티님은 아직 어리고, 경험이 없습니다. 그런 멘티님에게 세아상역 같은 회사가 정답(正答)을 바라는게 아니라, 멘티님의 준비 자세와 관심도, 싹수를 보려는 것입니다. 기죽지 말고 꼼꼼하게 준비하시고 야심찬 모습으로 면접에 응하세요. 그러면 멘티님에게 합격의 문이 열릴겁니다.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