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아무회사 / SW개발

Q. 면접) 프로젝트 PR할 때 질문입니다.

제가 1차면접 때 종종 프로젝트 PR를 할 때가 있습니다.

그 중에 제가 한 역할들을 이야기를 해야하는데요.

기술적으로 개발한 기능들을 말을 해야할지(예를 들면 댓글, 로그인 기능같은) 아니면 아니면 다른

방식으로 역할(예를 들면 설계를 했다 라던가)을 말해야 할까요?

P.S 직무는 소프트웨어 개발입니다.

답변 3
멘토15422
코대리 ∙ 채택률 93%

설계를 했다고 하면 구체적으로 무슨 설계를 했는지 물어볼 겁니다.
면접때는 최대한 구체적으로 핵심만 PR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 수업에서 A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댓글, 로그인 기능을 설계하고 코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냥 마냥, 무슨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설계해본 적이 있다.라고 간단하게 얘기하는 것보다
훨씬 전문적으로 보입니다. 또한 간단하게 얘기하면 흥미를 잃고 추가질문 안할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아싸리 말할 기회가 있을때 다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짧고 굵게요!


멘토31436
코차장 ∙ 채택률 68%

본인이 직접 구현한 기능이라면, 그리고 면접 때 그 부분을 말 할 것이라면..
충분히 면접감독관의 입장에서는 무슨 기능을 구현했다고 하면 관련하여 좀 더 깊게 물어 봅니다.
그래서 본인이 구현한 기능과 관련된 부분은 충분히 숙지하고, 그와 관련된 기술적인 이론들도 잘 정리해서 머리속에 넣고 가야 막힘 없이 대답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채택
H
Hongineer
코이사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멘티님, 한양대학교 후배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해온 hongineer입니다.

프로젝트 PR할때는 지금 위에 나열해주신 사항들이 모두 들어가는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한쪽만 설명하기보다는 예를 들어, OO프로젝트를 맡아서 진행한 적이 있다. OO쪽을 맡아 ~~개발을 했으며 팀에서 OO역할을 중추적으로 맡아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식으로요.

보통 면접의 경우 인사팀과 실무자들이 들어가 계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술적인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실무자들이 추가질문을 할 것이구요. 따라서 기술적으로 너무 세세하게 들어가기 보다는 딱딱 포인트정도만 말씀을 해주시고,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프로젝트를 하면서 어떠한것을 느꼈는지로 마무리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개발자로 지원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앞쪽에 직무관련 경험을 강조해서 설명해 주시는 것도 좋겠죠.

화이팅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