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 모든 직무

Q. 안녕하세요, 대학생활중 전공과 관련된 고민이 생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영어영문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영어영문학과에 진학한 이유는 학창시절 다른 친구들 보다 영어를 잘 했고 이에 따른 흥미도가 높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학에 와보니 저보다 영어를 잘 하는 학우들은 물론이며 학창시절 유학을 다녀온 학우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이런 학우들을 보며 출발점이 늦는것인가 하는 생각이 늘 따라옵니다.
뒤쳐질 수 없다는 생각에 남들보다 더 노력해서 좋은 학업 성적은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영어를 유창하게 하지 못하고 외국 경험도 없기 때문에 영어영문학과라는 전공을 살려서 취업하기엔 어려울 것이라 생각을 항상 합니다. 저는 무역과 관련된 일을 하며 외국과 잦은 소통이 있는 직업을 갖는 것이 늘 항상 꿈이었는데 저의 어떤 점을 적극적으로 살려야 관련된 직업을 찾을 수 있을지, 어떤 활동을 하는 것이 좋을지 상담 부탁드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