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기술엔지니어

Q.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코리아 면접 질문

이번에 amk cs엔지니어 pdc팀에 1차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1,2차 면접으로 나뉘어져 있던데 보통 1차에 인성면접, 2차에 직무면접으로 나누어서 보는건가요?
그리고 면접때 영어 질문은 어떤식으로 나올까요??
현직자 분들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ㅜㅠ

답변 4
채택
로우닉스
코상무 ∙ 채택률 75%

1차 2차 모두 인성 위주의 면접입니다.

장비사 특성상 모두 제로 베이스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인성 역량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저또한 동의하는 부분입니다.

면접 때 영어 질문은 보통 한 개씩 나오는데, 예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했던 말을 영어로 다시 해보라고 할 수도 있고, 활동 경험에 대한 질문이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끝까지 내 할 말을 전달하겠다는 생각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하이닉스 고인물
코상무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선 1차면접은 현직 차장급이 면접관으로 들어갈것입니다. 인성적인 면모도 중요하지만 해당 공정팀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시면 좋습니다.

2차면접은 직무를 잘아는가, 회사를 잘아는가를 물어보기도하고 인성질문만 하기도 합니다. 주로 인성위주에요.

영어질문은 워낙 다양해서 본인스토리만 영어로 잘 준비하시면될것같습니다.


채택
운크루
코부장 ∙ 채택률 87%

작년 6월까지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근무했었고 2021 2월에 면접보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면접>
1,2차 모두 인성면접이며 직무관련 문제는 물어보지 않습니다. 저포함 같이 준비했던 동기들 5명 전부 전공관련 질문은 없었습니다.
본인이 전공 관련해서 정말 강하게 어필했을 때, 본인 경험을 바탕으로 가볍게 체크하는 식으로 전공관련 질문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ex) 본인이 연구실에서 A를 했다! 라고 어필했을때 -> A라는게 무엇인지 설명해봐라 / A를 어떻게 하는지 순서대로 이야기해봐라

<영어질문>
영어면접 들어가기 전에 알려줍니다. EX) 지금부터 영어면접을 보겠습니다.
동기들과 제 면접사례를 토대로 영어면접은 2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1. "아까 했던 그 답변 영어로 해보세요" 하면서 조금 전에 한국어로 말했던 답변을 영어로 대답하는 경우
2. 보편적인 질문을 새롭게 던지는 경우 / EX) 자신의 취미가 무엇인지 영어로 답변해주세요.

어려운 주제에 대해서는 영어로 물어보지 않고, 영어를 잘 못하더라도 당당하게 말하시면 큰 문제 없습니다.
영어 한 마디도 못하고 붙는 사례도 봤으니깐 영어면접에서 크게 당황하거나 걱정하지말고 인성면접을 중점적으로 연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w
whocanstopmenow
코부사장 ∙ 채택률 66%

1ㅡ 2 모두 인성위주의 경험 그리고 인성 역량, 체력이 중요 합니다.

꼭 붙으시리라 믿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