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오리온 / 영업관리

Q. 오리온 하이트진로 동서식품 등 식품회사 영업직 질문드립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 식품사의 영업 현직자고, 29살 남자입니다.
연봉이 업계 최하위라 중고신입으로 이직할 생각인데, 동종업계 중 오리온을 생각하고 있고, 그 외 식품업계 질문 몇가지 드립니다.
우선 제가 수행하는 직무는 거래처(대형마트,SM)에 회사 상품 진열 및 판촉(매대,발주영업),판촉인원 관리,거래처별 이슈 파악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런데 오리온은 영업관리/KAM가 있는데 질문있습니다.


1.오리온의 KAM 직무와 영업관리 직무가 있던데, 현재 제가 하는 일은 오리온에서는 영업관리 직무에 해당되나요?
2.식품사들의 영업직은 대체로 제가 현재 하는 일과 거의 비슷하죠?
3.제가 다른 스펙은 갖췄으나 학력(학교+학점)이 약점입니다. 직무경험/자격증/어학 점수 등으로 커버가 될지 궁금합니다.
4.식품업계에서 타 업계의 영업직무로 경력이직도 가능한가요?
5.국내영업->해외영업 이직도 가능한가요? (어학능력 있다고 가정)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감사합니다.

1. 오리온의 KAM 직무와 영업관리 직무는 조금 다릅니다. 영업관리 직무는 거래처와의 관계를 유지하며, 영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적을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반면, KAM 직무는 특정 대형 거래처나 고객을 담당하여 전략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합니다.
2. 대체로 비슷한 업무를 수행하지만, 식품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식품업계 영업직무는 거래처와의 관계 유지, 판매 촉진 등을 담당하므로 비슷한 업무를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3. 학력은 중요하지만, 직무 경험, 자격증, 어학 점수 등으로 커버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식품업계에서는 실제 업무 경험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이를 강조하는 이력서와 면접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경력 이직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식품업계에서의 경험이 적다면, 식품 관련 업계로 이직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 관련 업무에 대한 이해도와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응이 빠를 것입니다.
5. 해외 영업 이직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축적한 실무 경험이 있어야 더욱 유리합니다. 또한 어학능력은 해외 영업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꾸준한 학습과 실전 연습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식품업계에서의 경력 이직을 고려하실 때는 업계 특성을 잘 이해하고, 업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품업계에서는 거래처와의 관계가 매우 중요하므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협상력을 강화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신의 강점을 잘 살려 업계에 적응하고 발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