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유통회사, 물류회사 / 유통, 물류, 전공

Q. 현실을 잘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원도 사립대 자연계열 전공한 26살 남자입니다. ROTC로 제대했고 현재 취업 준비중 입니다.
전 지금 전공을 버리고 다른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전공은 자연계에서도 특수과라 취업은 쉽지만, 페이도 낮고 비전을 찾기 힘듭니다.
그래서 유통/물류쪽 공부를 시작했고 최근 유통관리사 2급을 땄습니다. 내년 물류관리사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이쪽으로 취업하고 싶고 유통관리사 공부도 재미있게 했습니다. 다만 전공이 매우 상반된 자연계열이라 취업에 걱정이 됩니다. 지방 사립에 전공도 다르면.. 확실히 경쟁력이 떨어질게 뻔하니까요.
4년제 편입은 집안 사정상 어려워 사이버대라도 진학하여 더 심도있는 공부도 생각중이지만..
너무 늦은것은 아닌지, 현실은 이래봤자 소용이 없는지, 전공이 큰지 등의 고민이 계속 듭니다.
실무에 적합한 사람이 중요하다고 말하잖아요?
전 실무능력을 보여주기도 전에 예선 탈락 할까 두렵습니다.
글이 뒤죽박죽이고 길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3
채택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현실적으로 전공과 지원직무의 연관성이 떨어지면 면접관 입장에서는 의구심이 듭니다. 지원직무와 연관된 전공이수자가 엄청 많은 세상에서 타전공자가 지원하여 합격하시려면 일반적인 패러다임을 깰 만한 실력을 갖추셔야 합니다. 멘티님이 객관적으로 보기에 타전공자인 본인이 면접관님들의 패러다임을 깰 만한 스펙이나 스토리를 가지셨는지 판단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채택
휴면계정

차분히 머리를 정리하세요.
취업준비는 먼저 전공에 맞도록 지원준비 하시고, 어학 능력은 꾸준히 준비하여 충분히 올려 놓으시는것이 본인이 희망하는곳에 취업이 가능성이 올라 갑니다


채택
휴면계정

일단 유통업의 영업관리직무는 전공 무관이라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취업을 위해 본인의 현상태를 파악한후 본인만의 전략을 세우세요
저를 예로 들면 저는 토익은 낮고/ 봉사활동/ 아르바이트 경험 이 스펙의 전부 였어요
그래서 후달리는 스펙에 맞는 전략을 세웠죠

1. 가장 희만하는 기업의 자소서 항목을 기준으로 최소 20명이상에서 첨삭을 받아 완성본이라고 생각 되는 자소서를 만든다.

2. 면접 스터디를 통해 최소 주 1회이상 시사 토론/ 최소 2주 1회 이상 모의 면접을 본다

3. 지원 가능한 모든 기업에 지원한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107곳 지원 9곳 서합 5곳 최종 면접 2곳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었어요

전략대로 면접에서 쇼부를 봤습니다.

멘티님만의 전략을 세워 보세요^^

자신감을 가지시고 도전 하시면 성공 하실거예요^^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