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은행 / 금융사무

Q. 졸업/졸업유예/스펙 부분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24살 여학생입니다. 이번에 막학기를 병행하며 취업준비를 처음 했습니다.
개발쪽은 맞지 않는것 같아 목표를 금융it로 정했고, 은행과 사기업 si쪽을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서류 합격률이 저조했고, 은행쪽만 면접까지 가게 되었지만 1차에서 떨어졌습니다.
현재는 졸업을 앞두고 국가 관련 sw직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학점3.78/4.5 , 인턴 경험 2개월, 토익810, 토스6,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보유하고 있습니다.
교내에서는 프로젝트로 앱/웹 개발과 아두이노를 다뤄본 경험이 있고, 졸업작품으로는 블록체인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했지만 제가 맡은 역활은 앱 인터페이스 부분이라 임펙트가 적은거 같습니다..
상반기를 앞두고 어떤 부분의 스펙을 더 보충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졸업과 수료상태의 학생 신분 중 어떤 부분이 더 유리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gpt 표절
제가 직접 쓴 자기소개서가 표절률 gpt 표절률이 100퍼센트로 뜨네요. 학교에서 제공중인 ckpass의 gpt킬러를 사용했는데,, 이거 신경써야 하나요? 기업에서 gpt 킬러를 도입했다는 기사도 본적이 있고 심지어 이번엔 ckpass의 gpt킬러를 만든 회사에서 기업은행 ai역량검사를 진행했더라고요 걱정되서 질문 드립니다.

Q. 은행 취업에 토익이 큰 영향을 끼치나요?
현재 < 한능검 2급, 신용분석사, 토익 815,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3개월 > 이렇게가 제 스펙인데 현 상황에서 토익을 공부해서 점수를 높이는게 나은지 아니면 다른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은지 모르겠네요ㅠㅠ 토익이나 컴활이 은행이나 금융권 취업에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가장 가고싶은 곳은 기업은행입니다! 도와주세요🥹

Q. 금융공기업 준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까요?
고려대 졸업 / 비상경 / 학점 4.43(4.5만점) / 토익 945 / 한국사 2급 / 토론대회 입상 / 금융 관련 학회, 대외활동, 인턴 경험X 안녕하세요. 금융공기업 준비를 시작하고 싶은 25살 남성입니다. 보시다시피, 제가 법 관련 진로를 생각하여 대학생활을 보냈지만 결과가 좋지 못해 이제 취업준비를 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스펙은 부족하고 군대 문제를 해결해야하서 올해 가을에 입대하여 26년 4월(27살) 즈음에 전역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1) 여러 제반 사정 고려해서 기업은행, 산업은행 등의 금융공기업을 목표로 하고자 하는데, 군생활 중 준비해야 할 자격증 혹은 공부들이 뭐가 있을까요?ㅠㅠ 너무 목표가 높으니 시중은행들도 같이 준비를 해야하는지, 한다면 군생활 중 어떤 자격증을 따는 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2) 제가 이미 졸업을 해서 추가적인 학회나 대외활동이 어렵습니다. 27살 나이에 직무경험 없이 인턴을 구할 수 있을까요? 너무 늦지 않을까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