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은행 / 금융사무

Q. 졸업/졸업유예/스펙 부분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24살 여학생입니다. 이번에 막학기를 병행하며 취업준비를 처음 했습니다.
개발쪽은 맞지 않는것 같아 목표를 금융it로 정했고, 은행과 사기업 si쪽을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서류 합격률이 저조했고, 은행쪽만 면접까지 가게 되었지만 1차에서 떨어졌습니다.
현재는 졸업을 앞두고 국가 관련 sw직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학점3.78/4.5 , 인턴 경험 2개월, 토익810, 토스6,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보유하고 있습니다.
교내에서는 프로젝트로 앱/웹 개발과 아두이노를 다뤄본 경험이 있고, 졸업작품으로는 블록체인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했지만 제가 맡은 역활은 앱 인터페이스 부분이라 임펙트가 적은거 같습니다..
상반기를 앞두고 어떤 부분의 스펙을 더 보충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졸업과 수료상태의 학생 신분 중 어떤 부분이 더 유리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 3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일단 졸업과 수료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여자분들 나이는29세때까지 별 영향이 없습니다. 지금 하시는 부분을 계속해서 하시면 좋을 것 같고 그와 더불어 직무관련 영업관리 등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직무매칭성을 높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건승하세요.


겡태공
코이사 ∙ 채택률 72%

멘티님 일단 지원범위가 좁다면 취업문이 좁을수밖에 없어요. 즉 지원회사 범위를 넓히시구요. 합격회사를 일단 늘리시는게 좋아요. 솔직히 지원직무를 쟁취하는게 쉬운일도 아니고 막상 적성에 안맞으실수도 있어요. ^^ 공백기 동안 직무전문성향상 활동을 영어와 함께하시기바랍니다.


채택
a
asdffd
코이사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진흥공단 멘토입니다. 전자공학과 출신이고 통신과목을 들어서 프로그래밍 관련 직무에도 몇군데 지원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사실 스펙은 공대생인것을 고려했을 때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감히 판단하건데 자소서에 문제가 있었거나 은행권이나 금융IT쪽은 뽑는 인원이 워낙 적기 때문에 학교, 토익, 토스 때문에 걸러진 것으로 판단되네요.

스펙적으로 보충하시기 보다는 취업의 스펙트럼을 좀 넓혀서 개발직무에도 지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원자님께서 생각하시는 것과 회사에 들어가서 하게될 일은 차이가 큽니다. 예로 삼성전자에 들어가게 되면 시스템 소프트웨어 이외에도 지원자께서 관심있어 하시는 핀테크 관련, 자체 앱개발, 각 기능별 S/W 등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취업문이 좁은 은행권IT로 제한하신다면 서류통과의 확률이 그만큼 줄어들게 됩니다.

졸업과 수료상태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이건 본인의 선택이긴 하지만 저같으면 졸업을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왜 1학기를 더 있었냐 면접때 질문이 들어오면 대응논리가 없구요. 현재 뭘 안하고 있으면 모르겠는데 공백기에도 국가 S/W 직무교육 수강 등 계속적으로 활동을 하고계시기 때문에 이런부분들로 공백기에 대한 설명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준비하시는 것을 보면 곧 취뽀가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시고 건투를 빕니다.
궁금한 내용은 덧글남겨 주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