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종근당 / 제약영업

Q. 제약영업 직무 지원동기 여쭤봅니다.

제약영업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면접을 준비하는데 있어 직무지원동기에 대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처음 제약영업 면접을 보러 갔을 때 고령화와 산업 성장성에 대해 언급하며 MR 지원동기를 말하였습니다. 면접관님의 한숨과 공격이 이어져 면접을 망친 경험이 있습니다.

면접관님한테 받은 피드백은 '현실적으로 왜 제약영업에 지원했는지 말해라' '왜 다들 그런 애기만 하냐' 라는 대답이였습니다. 제가 판매, 판촉 경험만 있고 제약쪽 관련 경험은 없습니다..

어떤 방향성으로 직무지원동기를 답변해야되는지 멘토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면접관님께 제가 제약영업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제약업계가 고령화와 산업 성장성 등 복잡한 외부 환경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기를 이루고 있다는 점에 감탄했습니다. 또한, 제약업계는 제약제품의 특성상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배포 등 많은 과정을 거쳐 제품이 고객과 만나게 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과정을 조직적으로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게 주기 위해 제약영업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경력과 관련해서는 이미 쌓아온 판매 및 판촉 경험을 제약영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게 주기 위해 제약영업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기회를 통해 제약 업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제약업계의 복잡한 과정을 이해하고, 제약업계의 발전과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업의 미래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면접관들이 그런 사유는 너무 많은 분들이 비슷한 대답, 기계같은 대답을 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지원한 회사에 대한 00약의 마케팅이 잘못되고 있다 나라면 00하게 영업방향을 잡아서 팔겠다, 그래서 지원을 했다 등과 같이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채택
오전열두시삼십일분
코대리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제약영업 지원동기> 관련 답변드립니다.

고령화와 산업 성장에 관한 이야기에는 제약에 관한 것이고, 직무특성이나 질문자님의 특성이 드러나지 않습니다. 즉, 누구나 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지원동기 준비는 본인의 강점과 직무의 특성을 연결짓는 과정입니다.

판매/판촉 경험을 하며 본인만의 전략과 노하우를 구축해나가며 상품을 셀링하는 것에 큰 뿌듯함을 느꼈고, 매달이나 분기별로 바로 측정 가능한 실적이 나온다는 점도 승부욕을 불러일으켰다 등의 이야기가 적합하겠네요. 또한 말씀하신 부분을 엮어서 고령화로 인해 약은 점점 더 소비될 것이고 소비재에서 필수재가 되어갈 것이다 등의 이야기를 덧붙이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질문 부탁드리고, 취업이라는 긴 터널을 통과하고 계시는 질문자님을 응원합니다.



댓글 0
달리는파이리
2023.04.16
멘토님이 말씀해주신 피드백 참고해서 답변 수정해보겠습니다. 현직 종근당 선배님께서 답변 달아주셔서 영광입니다. 멘토님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개인적으로 연락을 드려서 피드백 코치를 받고 싶습니다. 오픈채팅이나 카톡을 통해서 연락을 할 수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