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중견기업 / 영업

Q. 입사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입사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입사가 번갯불에 콩 볶아먹듯이 빨리 되는게 아니라
내부에서 보고도 드리고, 결재도 받아야 하는 등 절차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면접을 보고 그 다음날에 전화가 와서
최종적으로 채용할 것을 최종 검토하고 있다며 입사가능날짜를 물었습니다.
그리고 확정이 되면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하셨는데요.

합격자로 이미 뽑혀서 이제 근무 일자나 조건 등 입사 준비를 마치면 연락을 주겠다는건지,
아니면 그냥 입사날짜 물어보고 그 후에 아직 대표님이나 위에 보고 및 결재절차가 남았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합격을 했다는걸까요, 아니면 검토하고 결재하는 과정에서 불합격될 수도 있는걸까요?

답변 3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공채이신 건가요? 일반적으로 최종합격 통지를 받으면 합격으로 봐도 무방할텐데요.
구두로 얘기하신 거면 아주 약간이라도 불합격할 가능성이 있다는 거겠죠.
일반적인 채용 프로세스 절차라면 최종면접에서 거르지 결재과정에서 거르는 일은 없습니다.


휴면계정

전화가 와서 입사 가능날짜를 문의 한건 8할 이상은 합격자에 분류되었다고 보고 그중에 혹시 대표이사님께 보고해서 이렇게 채용하겠다 했는데 그중에 이사람은 빼라고 하지 않는이상 합격이라 생각해도 될것 같네요^^


야나두
코상무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사 담당자가 전화와서 가능일자를 물어보는 것은 경영진에게 보고해야하기 때문에 일련의 절차를 거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분도 본인이 결정할 수 있는 건이 아니기 때문에 또 지원자분께 괜한 상처를 드리는 것을 조심스러워하기 때문에 아직 합격이라고는 말하지 않고 그런 정보들을 보고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신경쓰지마시고 평소에 다른 것 준비하시는 것들 차분히 하시면서 연락이 다시 오기를 기다리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힘내세요! 좋은 소식 있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