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중소기업중앙회 / 인사재무회계영업

Q. 비상경계...어떤직무를 정해야할까요?

비상경계 비어문계 문과생입니다. 그럼에도 성적은 그리좋지않고 스펙도 그걸채우기힘들어 최대 중견을 목표로 튼튼한 중소를 가는게 목표입니다.하지만 요즘 오히려 중견중소가 스펙학벌학점을 더 따진다해서 걱정입니다ㅠㅠ그래서 그 부분을 커버하게 자격증을 준비하려고하는데요.... 어떤직무를 갈지 정해야 자격증 준비방향이 뚜렷해질것같아서요.. 제 성격은 조용하고 창의적이지못한편이라 마케팅은 무리일것같고 영업도 그럴것같아요ㅠㅠ회계재무팀은 제가 비상경계라 경쟁력있을지 자신감도없고 인사팀은 경쟁력이 쎄다는데 다 걱정이 됩니다ㅠㅠ 어느직무를 방향에 두고 자격증을 준비해야할까요...

답변 3
멘토942
코대리 ∙ 채택률 75%

위 현대백화점 멘토분의 말씀 두고두고 새기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커리어는 남에게서 나오는 해답이 아닙니다. 어느 직무를 가야 할 지는 '길'을 고르는 작업이지만, 어떤 일을 하고싶은지는 '도착지점' 에 관한 문제입니다. 타고 갈 교통수단을 고르는 것은 목적지를 정한 다음이지요. 지금까지 본인의 인생을 살아오시면서 뭐에 흥미를 느끼셨고 뭐에 강점을 갖고 있으신지, 무엇을 할 때 가장 마음 즐겁고 편하게 일할 수 있었는지 등을 곰곰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용하고 창의적이지 못하신 편이라 스스로를 생각하신다는데, MBTI나 직무적성검사 등의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채택
C
Co코
코과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고민이 많으시네요..현재 졸업하지 않은 학생이라면 지금은 전혀 늦은 시기가 아닙니다! 직무를 정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결정인만큼 많은 것을 고민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마케팅은 적합하지 않아보닙니다. 하지만 다른 직무를 택하는것에 있어서 경쟁력을 따지기 보다는 본인의 적성과 흥미를 더욱 생각하는게 좋은듯 합니다. 일을 시작하게 되면 적어도 하루에 8시간 이상을 동일 직무를 하게 되는데 이것인 본인의 흥미나 적성과 일치하지 않으면 본인은 물론 (낮은 성과로 인해) 다른 사람들까지 괴로운 결과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경쟁력이야 지금부터 준비하여 갖출 수 있기때문에, 경쟁력으로 고민하지 않고 본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경영지원쪽은 경영학과가 아니어도 이미 수 많은 사람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회계 재무학을 전공한 사람을 뛰어넘는 지식과 일부 실무 경험을 갖췄다면 멘티님을 뽑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어차피 자격증을 공부하실것이기 때문에, 어떤식으로 직무에 대한 자격을 보여주겠다하는 것은 직무를 정한 후에 고민하면 됩니다. 기업의 직무 분석을 눈여겨 보시고 본인이 자신있는 부분, 흥미있는 부분을 위주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증과 실무 경험이있다면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충분히 거듭나리라고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화이팅!


채택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본인이 뭘 할지 정하는 건 본인이 제일 잘 할 수 있습니다. 이건 누군가에게 답변을 구한다고 쉽게 될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멘티님의 인생은 길고 여전히 진행중이기 때문이지요. 조금 귀찮고 힘들더라도 본인이 직접 직무들을 알아보면서 부딪쳐보세요. 각종 취업 박람회에 참석하셔서 질의 면담으로 직무를 파악하시는 게 조금더 도움이 될 겁니다. 세텍/코엑스/킨텍스/at센터 등 많은 박람회장에서 취업 박람회를 할 테니 스케줄을 보시고 한 번 가보세요. 한 번만 가서 쭈욱 다 둘러 보시면 본인이 뭘 하고 싶은지 대강 감이 잡힐겁니다. 중요한 것이니만큼 반드시 본인에게 맞추어서 결정해야 후회가 없습니다. 떨지말고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