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진양제약 / 글로벌 사업본부

Q. 방통대 경영? 무역영어?

현재 계약직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하는 업무는 임상쪽입니다.
학부는 국문과, 대학원은 국어교육입니다.
이후 cra로 연결되면 좋겠지만 어떤 공부를 해야할 지 막막합니다.
학부나 대학원 전공이 워낙 치우쳐 있어서
일하는 동안 경영이나 회계같은 전공을 새로 공부해두는게 좋을지, 무역영어 등을 배워두는 것이 좋을 지 조언을 구합니다.

답변 2
멘토22817
코대리 ∙ 채택률 93%

대학원까지 국어국문을 나오셔서 다시 일반 경영을 배워 일을 하시는 것은 커리어에 많은 손실이 생길 것 같습니다. 일관적으로 국어/국어교육쪽으로 자리를 잡아오셨음으로 경영일반 관련 업무보다는 국어 교육쪽 업무로 진행해 보시는 것이 훨씬 비전 있고 본인도 적성이 잘 맞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취업을 해야 하는 입장에서 다급한 마음에 회사가 많이 필요로 하는 직군과 역량에 포커스 하여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저는 조금 더 본인의 전공과 맞는 직군에서 기회를 찾기를 추천 드립니다. 물론 국어교육과 관련하여 취업의 문이 여타 일반 직군에 대비 문이 좁을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만 분명 기회는 존재할 것으로 보이며 여타 사교육 업체나 출판사 등에서 시작해보는것도 좋은 출발 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취업을 위해 공부를 하고 싶으시면 저는 다른 언어를 배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은 대한민국에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 특색있고 언어(베트남, 태국 등)를 제2외국어로 공부하시면 훨씬 더 많은 기회를 엿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A
Aclean
코주임 ∙ 채택률 67% ∙
회사 산업
일치

저도 진양에서 근무하는데요, 임상 연구원이시라니 품질관리팀이 어느정도 연관이 있다면 어떨지 감히 남겨봅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