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카카오헬스케어 / 모든 직무

Q. 정밀영양 분야 데싸 직무 질문합니다

국립대 4년제 응용수학 2학년 마치고
경희대 식품영양으로 편입 후 졸업했습니다.

전적대 스펙
- 학점 : 3.8/4.5
- 이공계 우수 장학 (4년 전액)
- 수학학원 기출 문제 제작 및 풀이 2년
현재 대학 스펙
- 학점 :3.8/4.5 (전공학점)
- 개발 전공 트랙 이수
- 교내 식품 개발 경진대회 수상(2위)
- HACCP 팀장 교육 이수
- 식품클러스터진흥원 식품개발, auditor 교육 수료

자격증
데이터(수학):빅데이터분석기사, sqld
식품영양 :식품기사, 위생사, 영양사
공통: 워드프로세서, 토익 800초반, 컴활1급 필기

입니다.

하고 싶은 일은 카카오헬스케어의 파스타 어플 같이 개인맞춤, 정밀영양 등 어플을 개발할 때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고 어느정도 개발능력도 갖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관련 대외활동이 크게 없다보니 걱정입니다. 데싸는 석사 필수에 문도 좁다고 들었구요. 최선을 다해서 ssafy 노린 뒤에 취준이 나을까요?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아니면 이번에 데싸 교육을 받으면서 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또한, 데싸 직무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역량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수학, 통계, 프로그래밍 등 어떤 분야를 더욱 심화적으로 공부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데싸 직무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돕는 역할을 맡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분석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학과 통계 분야는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제공하므로 이 분야를 더욱 심화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파이썬이 많이 사용되므로 파이썬을 중점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싸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데이터 분석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이지만, 이외에도 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비즈니스 이해력 등도 중요한 역량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역량을 함께 갖추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데싸 직무를 위해서는 석사가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석사 학위를 가진 지원자들이 더 많은 경쟁력을 갖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ssafy를 마친 뒤에도 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싸 교육을 받으면서 석사를 준비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일 수 있으므로, 본인의 상황과 목표에 맞게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데싸 직무는 데이터 분석 능력이 매우 중요하지만,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돕는 역할을 맡기 때문에 실제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을 갖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실제 비즈니스 도메인에 대한 이해를 위해 관련 산업 혹은 기업에 대해 깊이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네 저는 그러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추가적으로는 싸피 이후에 인턴을 먼저 하시는 것이 공채시에 더 나을 것이라서 저는 이런 방향도 고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턴이라는 스펙이 엄청난 효과를 불러오기 때문에 저는 추천을 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