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케이티앤지(KT&G) / 마케팅전략·기획

Q. 자소서에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보라는 문항이 있는데 어쩌면 좋을까요?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입니다
그 회사가 지금 집중하고 있는 부분이 건강보조식품이라 그 카테고리 안에서 고를건데
제품별 인기 차이가 극단적입니다...
한 10개정도 제품이 있는데 1개가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아요!

1. 이럴때 가장 인기있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가장 신제품(인지도X)를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2. 그리고 이런 문항에서 면접관/실무진의 입장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어떤 것인가요?
예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실현 가능성 있는 전략, 무조건 돈이 되는 전략

회사별로, 제가 가지고 있는 전략별로 선택지는 달라지겠지만 멘토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 남겼습니다!
참고로 신입 마케터 지원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채택
센세
코이사 ∙ 채택률 77% ∙
직무
일치

정답이 없습니다. 선택에 대한 지원자의 논리와 단점을 보완하는 전략에 대해 보려고 하는 것입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
직무
일치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본인만의 논리만 있으면 됩니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 이미 잘되고 있는 제품을 더욱 잘되게 하기 위한 논리적 접근이 있으면 되고, 인기가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그 위기를 탈출하기 위한 논리적 전략이 있으면 됩니다. 전략의 참신함보다도 어떤 논리를 바탕으로 전략을 도출하는지 그 과정과 구조를 보는 것이 실무에서는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단순 트렌드에 편승하면서 제품의 방향성, 제품 브랜드와 일치되지 않는 전략이 도출되는 것이고, 현실적인 감각 없이 예산을 쏟아붓는 프로모션 제안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채택
잠자는보노보노
코차장 ∙ 채택률 93%

신제품이든 기존 제품이든 큰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전략은 창의력보다는 실현가능성에 무게를 두는게 좋겠습니다.

평가 측면에서만 보자면 평가위원들도 사람인지라 본인의 경험과 지식 범위 내에서 평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창의적인 발상은 대게 기존 마케팅전략에서 약간 비껴나가기 마련입니다. 이럴경우 평가위원들이 그 전략이 정말 유효한지를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평가결과가 썩 좋지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다소 진부하더라도 기존 전략을 일부 답습하면서 그 속에서 멘티님만의 창의력을 담아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편이 오히려 멘티님의 마케팅 지식을 증명하는데도 더 도움이 될듯하군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