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코오롱생명과학 / 품질보증

Q. 자소서 장래계획

자소서항목이

나의 vision (직무와 관련된 장래계획, 입사 후 포부 등) 입니다.(1000자)

이때 장래계획은 3년후 5년후 10년후 이런식으로 세워야하나요?

첫째, ㅇㅇ하겠다.
둘째, ㅇㅇ하겠다.
셋째, ㅇㅇ하겠다.
이런식으로 해도 될까요?ㅠㅠ

1000자라서 막막하네요..

답변 3
채택
휴면계정

3년, 7년 또는 3년 10년 정도가 좋을것 같습니다
포부는 구체적, 측정가능한 수치화를 목표, 현실적이고 실현가능, 기한이 있는 목표를 기술하시는것이 준비된 인재라는 인상을 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채택
미도미
코이사 ∙ 채택률 78%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잡으시면 되는데 3년 5년 10년도 괜찮아 보입니다. 목표를 쓰실때에는 가능한 현실감 있게 써야합니다. 직무에 대한 파악도 잘 하셔야합니다.
몇몇 지원자 분들은 향후 계획에 열심히 해서 전문가가 되어 어떠한 일을 하고싶다 라고 쓰시는데 높은 목표도 좋지만 회사에서 얻은 지식으로 본인의 커리어만 높이고 떠날것 같은 인삿을 주시면 안됩니다. 향후 포부 또는 목표는 회사에서 본인이 어떻게 성장할 것이며 이뤄낸 성과를 어떻게 회사와 팀원들에게 공유할 것인지가 알고 싶어하는 포인트 입니다. 직무와 회사에 대해 잘 찾아보시고 주의해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냉면한그릇2
코차장 ∙ 채택률 66% ∙
직무
일치

기간을 나눠서 제시하는 것은 좋아보입니다. 여기에 첨언하자면 3년 5년 10년 뒤면 아마 직급상 사원 대리 과장일 것 같네요 그럼 각 직급에 맞는 회사의 니즈가 있을 것인데 이런 관점에서도 어필하면 될 듯합니다 3년은 초기 정착기로써 패기있고 도전하는 자세, 5년은 후배사원과 선배 사원을 연결하는 소통의 자세, 10년 뒤는 후배사원을 이끌어가는 리더의 첫단계.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