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포스코이앤씨 / 생산

Q. 포스코건설 일반건축사업부 기계 시공 업무환경이 궁금합니다.

아파트 건축에서 아무래도 메인은 건축시공직이지, 기계시공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기계직은 약간 사이드 느낌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들은 얘기로는, 건설 현장 전체에 기계시공직이 두 명 정도가 배치되어 관련 업체들을 관리한다고 들었습니다.

그 넓은 현장을 두 명이서 커버하기에는 벅찰 것이라 생각하는데, 이에 기계시공직의 업무 강도나 환경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하나에 돌입했을 때의 출퇴근 시간, 업무의 내용, 주로 하는 일 등이 궁금합니다.

답변 3
채택
스케줄 무브
코과장 ∙ 채택률 79%

네. 아시는대로 건축의 메인은 건축시공입니다. 기계시공은 아파트의 설비시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인이 아니라서 들 바쁠수는 있으나 건축공정에 따라 기계시공은 따라서 시공을 해야하므로 어떤 면에서는 더 빡셀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공동주택은 설비가 비슷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한번에 여러개현장을 관리할 수도 있고요.

출퇴근시간은 업무와 상관없이 동일하고요. 요샌 주 52시간 지키니 예전만큼 힘들진 않습니다.

회사에 오시면 꼭 한 분야만 일하는 것이 아니니까 건축현장에 있다가 플랜트현장도 경험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겠습니다.


질문자

예 멘토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 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 52시간이 지켜진다고 말씀해주셨는데 현장에서도 잘 지켜지고 있는건가요?


채택
월요일
코차장 ∙ 채택률 58%

안녕하세요 멘티님
포스코건설 현직자입니다.

당사의 경우 건축사업본부 내 기계시공직은 건축기전그룹 내에 소속되며 각 현장 별로 500세대 당 1인 발령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현장이라면 더 많은 사람이 발령나고요.

도움이되셨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