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포스코 / 기계설비

Q. 조선소 설계 --> 포스코 설비 관련 질문

현재 조선소 엔진룸 기계장비 설계(계통도 작성) 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1년미만)
현재 제가 맡고 있는 설비는 heater, chiller, fresh water supply unit, scrubber, SCR, 이산화탄소 포집장치, 기어&원심펌프, air compressor &reservoir 등이 있습니다.
복합적인 이유로 이직을 고민중인데 이와 관련하여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 혹시 포스코에서 사용하는 설비가 어떤 것이 있을지 알 수 있을까요? 제가 계통도를 그리는 장비와 유사한 포스코 설비가 있다면 구체적인 명칭을 언급하며 어필하고 싶습니다.

2. 이런 식으로 설비의 구동원리, 부품등에 대해 알고 있음을 어필하는게 괜찮은 방법일까요?

3. 또한 업무중에 배관에 걸리는 압력, stress를 측정하여 적절한 배관을 선정하여 교체하는 업무나 설비 신규&교체 발주 업무도 하는지 궁금합니다.

4.마지막으로 선제적 점검, 설비down시 라인투입이 주업무라 알면 될까요?

답변 2
아모르파튀
코부장 ∙ 채택률 59%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하신 업무를 보면 반도체 설비와 더 결이 비슷한것 같습니다. 포스코에는 발전부 쪽에 설비와 비슷한 것 같구요. 자세한 것은 대외비입니다

2.직무면접때 물어보면 대답하면 좋은 가점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3.네 이런 부분은 설비기술섹션에서 원인파악하고 대책 강구할때 할 것 같습니다

4.정비하는 부서가 따로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채택 바랍니다


s
skyup
코대리 ∙ 채택률 48% ∙
회사 산업
일치

1~2.기어&원심펌프, air compressor 등등 많은 기계 플랜트 관련 설비들이 전부 사용됩니다.
다만, 기계장비 설계 업무를 직접하지 않고 외주를 맡기는 방식이며,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설비를 개조개선 할 수 있다는 것으로 역량을 어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코에는 압연을 위한 롤과 베어링, 모터 장치가 많으니 이를 중점적으로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설비가 고장났을때, 압력 Stress를 측정하여 원인분석 업무를 수행하고, 교체발주 업무도 수행하지만 각자 부서가 다릅니다.

4.선제적인 점검은 생산기술직이 주러하며, 엔지니어는 설비 다운시 정비협력사 인력을 동원하여 수리 계획을 짭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