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포스코 / 모든 직무

Q. 4년제 경제학과 졸업인데 화공계열취업하고싶어요

지방 국립4년제 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학점은 많이안좋습니다.

현재27살이며, 화학관련 중소기업에 재직중이며
더나은 화공계열 회사에 이직하고싶어
위험물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따려고 준비하는데
비전공자이다보니 화학공학학사 또는 화학전공자라는 자격요건때문에 지원자체가어렵습니다.
학은제로 전문학사 취득이나을까요?

아니면 관련 자격증만으로 전공자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야간대학 등은 가정형편상 돈을벌어야하기에 고려하지않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4년제 경제학과인데 화학회사 경력과 위험물산기 등 자격증으로 포스코퓨처엠 생산직지원은 어불성성일까요? 어떤식으로 준비해야 중견-대기업에 적합한 스펙요건에 맞는지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포스코 생산기술직 스펙
특성화고 졸업한 20살인데 포스코 생산기술직 서류 통과할수 있을까요? 고등학교 3년개근 내신2.3 자격증 용접기능사 특수용접기능사 전기기능사 지게차운전기능사 L2 수동용접(일학습병행 자격증) 이정도인데 포스코 생산기술직 서류 통과할수 있을까요? 아니면 제선 제강 업무에 관련된 자격증을 더 따야하나요?

Q. 철강업 탈탄소 기술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철강업 탈탄소 기술관련하여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기존의 고로에서는 철강석과 석탄을 연소하여 환원과 함께 철을 녹이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환원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로 환경문제가 심각해지면서 환원의 대체재로 석탄이 아닌 수소를 사용하여 환원 시 이산화탄소가 아닌 물이 생성되도록 하여 환경문제를 해결한다고 들었습니다. 철강석을 석탄과 연소 시에는 환원과 함께 생성된 철을 녹이는 과정이 동시에 이루어지는데 수소를 이용하면 고온의 수소로 환원 후 전기로에서 철을 다시 녹인다고 들었습니다. 여기서 궁금증은 기존의 고로 방식과 동일하게 고온의 수소로는 환원과 동시에 철을 녹이는 것은 불가능한가요? 왜 전기로에서 녹이는 과정을 한번 더 거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샤프트외 유동환원로 방식의 차이도 구체적으로 궁금합니다.

Q. 포스코 스틸브릿지 지원서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포스코 스틸브릿지 지원자입니다. 자소서 4번의 "희망 근무 부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고민이 생겨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생산기술 직무 지원할 예정인데, 근무 부서를 제선/제강/압연 중 하나로 선택해서 써야할지, 아니면 생산기술 부서를 희망한다고 써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생산관리 인턴 경험이 있어 생산기술을 희망한다고 작성하는 것은 비교적 쉬운데, 제선/제강/압연 자체가 저의 전공인 유기재료와는 잘 맞지 않아 어느 하나 선택하기 어려운 상황이긴 합니다. 어떤 식으로 작성하면 좋을지 팁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