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포스코 / 모든 직무

Q. 4년제 경제학과 졸업인데 화공계열취업하고싶어요

지방 국립4년제 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학점은 많이안좋습니다.

현재27살이며, 화학관련 중소기업에 재직중이며
더나은 화공계열 회사에 이직하고싶어
위험물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따려고 준비하는데
비전공자이다보니 화학공학학사 또는 화학전공자라는 자격요건때문에 지원자체가어렵습니다.
학은제로 전문학사 취득이나을까요?

아니면 관련 자격증만으로 전공자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야간대학 등은 가정형편상 돈을벌어야하기에 고려하지않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4년제 경제학과인데 화학회사 경력과 위험물산기 등 자격증으로 포스코퓨처엠 생산직지원은 어불성성일까요? 어떤식으로 준비해야 중견-대기업에 적합한 스펙요건에 맞는지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포스코 A&C 1차면접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코 A&C 1차 면접을 보게 된 학생입니다. 면접 내용이 공통역량 면접,기술역량 면접 이렇게 본다는데 역량면접과 기술역량 면접이 무슨 내용을 물어본다는 소린가요??

Q. 포스코 신입 대졸 채용 ai면접
포스코 신입 대졸 서류 지원시 ai영상 면접을 꼭 해야하던데 이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을까요?? 대략 5문항정도 질문한다고 하는데 미리 알고 대비하고싶습니다

Q. 임원면접에서 큰 실수를 해도 면까몰이라는 것이 적용될까요?
1차 면접은 총 2번 봤습니다. 직무 면접이 끝난 후에 인성 면접을 보았고, 직무 면접 때는 정말 집요한 면접관님을 만났지만 준비했던 필살기와 기업 분석을 전부 풀어놓았습니다. 이후 1차 인성 면접때는 직무+인성으로 질문의 수는 많되 티키타카가 잘되며 답변을 잘했었습니다. 이후 1차 합격을 받았는데요. 문제는 오늘 임원면접에서 정말 평범한 질문을 하시다가“지원 직무를 사전의 의미가 아닌 본인이 생각하는 정의로 말해보세요“라는 질문이 나왔고, 준비한 대답을 드렸더니 “아뇨. 그건 역할이나 업무에 관한 것이고, 정의를 해보시라는 이야기입니다.“라고 하셔서 거의 덜덜 떨면서 짧막하게 답변을 했습니다. “알겠습니다.“라고 하신 후 곧바로 “직무의 정의도 모르는데 해당 직무를 수행하겠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네요.“라는 말과 함께 마지막은 아주 쉬운 질문을 주시겠다고 하시면서 면접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면접자 3명 중에 저 포함 2명이 정의에 대한 재질문을 받았는데 저 큰 실수를 한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