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질문있습니다
공기업 상경계를 생각하는 가진급 3학년인 재학생입니다 !
우선 제 현 상황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이정도 입니다.
아주대학교 경영학과 2학년 수료 / 학점 3.7 / 어학점수x / 한국사1급(2013) / 다수의 대외활동(리더 역할) / 사회인 및 중앙동아리 야구
구체적인 목표회사로는 한전의 자회사인 한국남동발전에 상경계 사무직으로 가고싶습니다.
(발전소 주변 지역주민 가산점이 적용되는 부분이 컸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크게 N가지 입니다. 공기업의 잣대로 부탁드리며 현상황과 앞으로의 흐름이 이럴거다 정도를 부탁드립니다 !!
1. 개인적으로 학점은 3.8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공기업이라면 이야기가 다른건지?
2. 경영학과 세부전공에서 인사에 관심이 많고 직무도 인사쪽으로 가고싶은데 노력해서 보험으로 재무도 심화전공하는게 나은지?
3. 남동발전채용 공고보면 영어성적, 학벌 등등 전부 안보고 NCS로 뽑는다고 하는데 어디까지가 진짜인건지(사실상 이렇다 등)
4. NCS에 대한 준비는 언제부터 하는게 좋은지
5. 전공시험이 경영,경제,회계인데 학교 수업에서 부터 미리 이것들을 찾아 듣는게 나은지(아마 학점과 trade-off가 되지않을까..)
6. 면접 때 이 회사에 관심이있구나 라는걸 어필할 수 있는 정도의 정보들을 홈페이지말고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7. 어학성적을 안보는 회사의 경우 NCS시험 자체에 영어가 있는건지
8. 그 외 공기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이렇게 부탁드립니다 .. !! 공기업 외에 다른 진로는 생각치 않고있습니다.
2. 직무는 못고릅니다 사무직으로 입사일뿐 보통 티오 남는곳으로 갑니다 회계 인사 노무 기획 총무 복지 등 어디갈지 몰라요
3. 남동이나 서부나 동서나 모두 NCS 입니다. 정답수와 정답률이 중요합니다.
4. NCS공부는 정답은 없지만 저같은경우 시험 2주일전부터 했습니다.
5. 전공 의미없으니 걱정마세요. 일례로 제동기는 화학공학과인데 사무로 지원해서 잘다니고있습니다.
6. 영어가 있는곳도 있으나 비중이 높지않습니다. 토익 850점 정도면 다 맞출수준입니다.
7. 공기업보단 사기업을 추천드립니다...
2019.06.06